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처음 사용해 본 카카오택시 이런 기능이 있으면

처음 사용해 본 카카오택시 이런 기능이 있으면

· 댓글개 · 바다야크

처음 사용해 본 카카오택시 이런 기능이 있으면

택시 탈 일이 생겨서 한 번 사용해 봐야지 하고 깔아 두었던 카카오택시를 드디어(?) 사용해 보았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카카오택시 참 편하네요. 택시가 어디쯤 오고 있나 알 수 있어서 좋았지만, 특히 목적지를 얘기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매우 편합니다. 카카오택시를 아직 사용해 본 적이 없는 분을 위해 사용기를 적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후기

▲ 카카오택시를 실행하면 나의 위치가 뜹니다. "도착"의 "목적지 검색"을 터치하고 목적지를 선택했습니다. 목적지 위치가 성남이라서인지 "성남 택시만" 옵션이 추가되네요. "호출하기" 버튼을 터치했습니다.

호출하기를 하면 주위 택시 기사님 목록이 나오고 그중 한 분을 선택할 줄 알았는데, 아닙니다. "호출하기"를 하면 주위 택시 기사님 중에 운행이 가능한 분이 응답하면 바로 호출됩니다. 그래서인지 호출이 발생하면 무조건 누르고 보는 기사님이 계신데요.

카카오택시 사용후기

▲ 몇 초 지나지 않아서 택시가 연결되네요. 차 번호와 기사님 사진과 이름까지 보이네요. 또한, 택시 기사님에 대해 별 다섯개로 평가할 수 있고 후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로 이동 중인 가족의 위치를 알 수 있다면

이래서일까요? 여성 중에는 길가에 빈 차가 많더라도 카카오택시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여성 혼자서 택시 타기 두려울 때가 많지요. 이를 위해 카카오택시 어플에 안심 메시지 보내기 기능이 있어서 어디서 어디로 출발하고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 지를 다른 분께 알려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자뿐만 아니라 택시의 이동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려 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네요. 안심 메시지를 받은 쪽에서 카카오택시를 실행하면 택시가 이동하는 모습을 지도에서 볼 수 있도록 말이죠.

카카오 택시 기사님의 평가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지금 글을 쓰면서 알게 되었는데, 택시 기사님의 콜 응답 화면에 손님의 평가가 없네요. 왜 없지? 호출받은 기사님의 별 개수가 너무 적으면 바로 취소할 수 있도록하면 카카오택시 기사님의 친절도가 높아지지 않을까요?

진상 손님 관리?

기사님과 카카오택시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었는데, 매우 편한 서비스이지만, 호출해 놓고 빈차가 오면 그냥 타고 가버리는 손님이 있다는 군요. 힘들게 가보면 사람이 없다는 것이죠. 취소 기능이 있는데. 그렇다면 손님에 대한 평가도 해야겠네요. 진상 손님 블랙리스트? 기사님에게는 물어보지 않았지만, 이 기능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카카오택시 기사님 응답 우선순위

택시가 오고 있는 모습을 손님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보니 자기에게 오지 않고 반대 방향으로 가면 항의 전화가 온대요. 왜 반대로 가냐고. 이유는 유턴하기 위한 것인데, 때로 유턴하기까지 한참 걸리는 경우가 있다네요. 어찌보면 이 경우는 기사님 잘못 같아요. 손님 쪽 방향이거나 유턴하기 쉬운 곳이면 모를까 반대 방향으로 가면서 손님을 받겠다고 하면 더 일찍 도착할 수 있는 택시의 기회를 뺐고 손님에게도 불편을 끼치니 말이죠. 

카카오택시에 당연 우선 순위를 정하는 시스템이 있겠지만, 손님 쪽으로 이동하는 택시에게 우선권을 주면 좋겠네요.

서두에서 말씀드렸지만, 매우 편합니다. 아직 콜비를 받지 않지만, 콜비를 내야 한다고 해도 길에서 마냥 기다리느니 카카오택시를 사용하고 싶네요. 카카오대리도 나왔다고 하지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점점 많아지는군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