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오페라 네온 브라우저 공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오페라 네온 브라우저 공개

· 댓글개 · 바다야크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공개

오페라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갖춘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를 공개했네요. 오래전에 오페라 브라우저를 설치했다가 국내 인터넷 환경과 맞지 않아서 몇 시간 못 돼 삭제했지만, 깔끔하고 빠르다는 느낌은 지금도 기억합니다. 이제는 은행과 쇼핑을 스마트폰으로 하고 있어서 사용 못 할 이유가 없지만, 오페라 브라우저를 생각하지 않았는데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갖추었다고 해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오페라 네온 브라우저 사이트에서 윈도우 버전과 맥 버전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오페라 네온 인터페이스는 태블릿PC에 깔맞춤?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오페라 네온 브라우저를 실행하니 얘기 들은 대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매우 새롭네요. 메인 메뉴가 없고 탭도 보이지 않습니다. 어찌보면 터치 환경에 최적화된 것처럼 보입니다. 척 보아도 동그란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가 열리겠지요? 조그만 구글 아이콘 옆에 "Search or type Address"에 바다야크 블로그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아하~ 상단에 탭이 아니라 우측에 사이드 바에 썸네일이 생기네요.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썸네일을 네온 바탕화면으로 끌어 놓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조그만 아이콘의 북마크보다 크기가 커서 터치로 열기 편하겠네요.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링크를 클릭할 때마다 페이지에 대표되는 이미지로 썸네일을 만들어서 사이드 바에 추가하는군요.

분할되는 오페라 네온 창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썸네일 이미지를 끌어서 화면 위로 이동하면 화면 분할로 두 개의 웹 페이지를 나란히 놓고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 기능을 갖춘 오페라 네온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오페라 네온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카메라 버튼으로 화면 일부분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갤러리 아이콘으로 캡쳐된 이미지를 볼 수 있고, 이미지를 끌어서 웹페이지나 MS워드 같은 다른 프로그램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미디어 재생 기능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오페라 네온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웹 페이지에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따로 모아서 보여 줍니다.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더욱 재미있는 것은 다른 웹페이지를 열어도 동영상을 계속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재생했습니다.

오페라 네온 웹 브라우저

▲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웹 페이지를 열어도 동영상만 따로 화면 위로 불러올 수 있지요.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인 데스크탑 웹 브라우저로는? 글쎄?

오페라 네온 브라우저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왼쪽 사이드 바의 버튼 크기가 작지만, 전체적으로 화면 터치가 가능한 태블릿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하기 편하겠네요.

그러나 새롭고 멋진 인터페이스이지만,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기에는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있네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더욱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구글 크롬은 수많은 프로그래머가 만들어 내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기능을 추가할 수 있지요.

이런 확장 프로그램을 오페라 네온에서는 볼 수 없네요. 오페라 개발자만이 참여하는 브라우저라면 과연 다양한 쓰임새를 바라는 사용자 욕구를 만족하게 할 수 있을까요? 오페라 네온은 흥미롭지만, 제3자 개발자도 활발히 참여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