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삼성 크롬북 플러스 vs 크롬북 프로 스펙 비교 어떤 것을 살까?

삼성 크롬북 플러스 vs 크롬북 프로 스펙 비교 어떤 것을 살까?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 크롬북 플러스 vs 크롬북 프로 스펙 비교 어떤 것을 살까?

삼성에서 크롬북 플러스와 크롬북 프로를 내놓았네요. 삼성의 새로운 크롬북 소식은 작년 10월쯤에 들었습니다. 올해 초 크롬북 프로가 나온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이번 CES 2017에서 플러스까지 발표되었군요. 크롬북 플러스가 ARM 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했다면 크롬북 프로는 인텔 코어 M3로 나왔습니다.

두 제품을 비교해 보면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만 다를 뿐 나머지 스펙은 거의 같아서, 12.3" 2400x1600(3:2) 디스플레이, 4GB LPDDR3 Memory, 32GB e.MMC, 720p HD Camera, USB-C 포트 2개, 터치 스크린, 280.8x221.6x12.9~13.9mm, 1.08kg으로 크기와 무게까지 똑 같습니다. 이럼에도 두 제품의 스펙이 "거의" 같다고 말씀 드린 것은 혹시나 오픈된 자료에 빠진 스펙이 있지 않나 해서입니다.

삼성 크롬북 플러스 크롬북 프로 스펙

▲ 가격까지 같은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미국 삼성 스토어에는 크롬북 플러스 예약 판매 페이지가 올라왔네요. 2월부터 판매한다는데, 가격이 $449.99으로 약 53만 원에서 54만 원 사이입니다.

삼성 크롬북 플러스·프로 360° 회전 디스플레이

삼성 크롬북 플러스 크롬북 프로 스펙

▲ 2 in 1 제품으로 360° 젖힐 수 있는 디자인이지요.

삼성 크롬북 플러스 크롬북 프로 스펙

▲ 분리형으로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도 들지만, 360° 회전 디스플레이라서 태블릿 모드, 노트북 모드, 텐트 모드, 디스플레이 모드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태블릿 모드를 손으로 받쳐 들면 키보드가 만져지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캡이 바닥에 직접 닿기 때문에 손상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도 되고요.

삼성 크롬북 플러스 크롬북 프로 스펙

▲ 그러나 포고핀을 사용한 분리형 PC의 얇은 키보드에 비해서 훨씬 좋은 키감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와 같은 기대를 알았는지 삼성 크롬북 프로를 소개하는 페이지에 키보드를 강조하는 사진이 있네요. 키캡 재질이 삼성 아티브북9 2014와 같기를 바랍니다. 촉감이 참 좋거든요.

삼성 크롬북 플러스 크롬북 프로 스펙

▲ 삼성 갤럭시 S8에는 노트가 없다는 얘기가 있는데, S펜이 여기로 왔군요. 펜을 좋아하시는 분은 반갑겠습니다.

문제는 가격, 변수는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 가능

삼성 크롬북 플러스 크롬북 프로 스펙

▲ 20만 원 초반대의 저가형 크롬북 poin2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롬북에 관심이 많아서 가끔 다른 분의 글을 읽어 보면 크롬북 구매 마지노선이 40만 원으로 생각됩니다. 40만 원 이상이면 차라리 윈도우 태블릿PC를 사지 크롬북을 사겠냐는 것이죠. 물론 100만 원이 넘는 고급 사양의 구글 크롬북 픽셀이 있기는 합니다만, 국내 시장에서 고가의 크롬북은 대중적이지는 못할 것 같아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삼성 크롬북 신제품이 아무리 멋져도 50만 원이 넘는 가격이라면 찾는 분이 많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저처럼 물건 욕심이 많으면 모를까. 그 가격이면 돈을 조금 더 보태서 윈도우 노트북을 사거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아이패드를 선택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크롬북은 안드로이드나 아이패드와는 달리 PC와 똑같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이 아닌 PC처럼 확장 프로그램까지 똑같이 사용할 수 있지요. 구글 크롬OS, 쉽게 생각해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만 실행되는 크롬북이 얼마나 유용하겠어? 의심부터 들 수 있지만, 많은 시간을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보낸다면 결코 무시할 제품이 아닙니다.

더욱이 삼성 크롬북 플러스와 프로에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PC와 똑 같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수 많은 안드로이드 어플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매력적이지 않나요? 구글 크롬 어플에 없는 것을 안드로이드 어플로 해결할 수 있으니 말이죠. 다만, 크롬북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얼마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느냐가 문제이겠지만 말이죠.

삼성 크롬북 플러스? 프로?

욕심이 날 정도로 삼성 크롬북 플러스와 프로가 참 예쁘게 나왔습니다. 풀 사이즈 HDMI 포트가 없는 것이 아쉽지만, 다양한 포트 구성도 마음에 들고요. 더욱이 저가의 poin2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더욱 욕심이 나네요. 잘 사용하고 있지만, 낮은 해상도가 항상 아쉬웠습니다. 세로 해상도 1366은 괞찮은데 세로 768 픽셀은 부족할 때가 있거든요. 화면이 세로로 조금만 더 길다면 한 페이지로 모두 볼 수 있을 텐데 잘립니다. poin2도 3:2였으면 참 좋을 텐데. 1366x910 얼마나 좋아요.

poin2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 또 한가지는 속도입니다. 많이 불편하지는 않지만, 블루투스 마우스가 둔하게 움직여서 사용하기 어렵네요.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면 되지만, 휴대하고 다니기에는 블루투스 마우스가 편하죠.

이런 이유로 구매하게 된다면 삼성 크롬북 플러스를 살까요? 프로를 선택할까요? 크롬os가 답답해지면 우분투를 설치(가능한지는 모르지만. 인텔 프로세서이니 가능하겠지요?)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프로가 좋을까요?

삼성 크롬북 플러스 크롬북 프로 스펙

▲ 아니면 올해 초에 나온다는 포인투랩의 크롬북 11c를 기다릴까요? 사진으로 보면 삼성 크롬북과 비슷해 보이죠. 자세한 스펙이 나와 있지 않아서 더욱 궁금합니다만, 가격은 삼성 크롬북보다 더 싸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제발 3:2 화면 비율로 나와 주었으면 좋겠네요. USB type-C 포트가 2개 있으면 더욱 좋고. 풀사이즈 HDMI 포트가 있으면 바로 구매할 것입니다. 그러나 360° 디스플레이 제품이라 두께 때문에 풀사이즈 HDMI 포트는 기대하기 어렵겠네요. 얼른 나와 주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