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가티 베이론 vs 유로파이터 타이푼" 속도 대결

2007.10.29 22:18 이런저런/재미·웃긴 이야기

현존하는 최고의 스포츠카 뷰가티 베이론. 최고인 만큼 35억이 넘는 가장 비싼 차이며 1001마력의 엔진으로 최고 속도 406km를 냅니다. 이 최고의 스포츠카가 유로파이터 타이푼과 속도 대결을 했습니다. 

당연히 결과는 최저 속도가 203km에 최고속도가 마하 2.0인 유로파이터가 이기겠습니다만 전투기와 대결하는 뷰가티 베이론도 대단하군요. 

뷰가티 베이론에 대한 소개 동영상입니다. 속도가 장난이 아닙니다만 운전자가 400km 가까이 속도를 올리면서도 침착하게 상황 설명하는 모습이 더욱 대단합니다.

유로파이터 타이푼의 모습도 봐야겠지요. ^^ 이륙하자마자 짧은 거리에서 수직 상승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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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000번째 포스트인가요? ^^ 축하드립니다. ^^
    • 낙린
    • 2007.10.29 23:23
    뷰가티 베이론이라
    확실히 빠른차도 매력있지만
    운전하면서 느끼는 점은 좋은 디자인과 편안한 실내공간
    다양한 기능을 가진 차가 전 더 끌립니다.
    그리 과속하는 타입은 아니라서 저에게 빠른 차와 위의 차중에 고르라고 한다면
    위의 차를 고를거 같군요^^;
  2. 베이런 수퍼카 페스티벌에서 봤을 때는 정말 엄청난 덩치였는데, 전투기 옆에 있으니, 왜이리 장난감 같은지.. - -;;
    • 400KM 가까운 속도를 내면서도 이상없이 촬영할 정도로
      떨림이 없는 것을 보면 참 대단한 차입니다.
    • GoodDrum
    • 2007.10.30 00:33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브라우저를 쓰게된 유저인데요..
    브라우저를 처음에 켜면 바탕화면에 폴더 두개랑 문서파일 같은것 3개인가 4개가 생기는데요~
    계속 생겨요 ㅋㅋ
    이거 안생기게 하는 방법 없나요??
    • 안녕하세요. jwBrowser를 선택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http://jwmx.tistory.com/981 글에 해결 방법 올렸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
    • 대단
    • 2007.10.30 01:00
    멋진 차네요 사진으로만 봤었는데 히야~
    국내 소유분 부럽네요. 근데 도로에 안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비싼차 주변은 무서워서
    • 국내에도 이 차를 가지고 계신 분이 있나요?
      우~ 대단하네요. 매우 비싼 차인데...글쎄요...국내에서 과연 차의 진가를 알 수 있는
      도로가 있을까 모르겠군요.
    • 사육신
    • 2007.10.30 09:27
    오~~ 이거 대단하네요....^&^ 아주 아주 재미있습니다....
    전 차에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뷰카티는 하도 많이 들어봐서.....
    혼자보기 아까워서 좀 퍼갑니다...^^ 꾸벅 꾸벅...^&^
    • 네, 그러세요. 또한 글에 소개한 다음 미디어 링크를 가 보시면
      매우 많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 NaVI
    • 2007.10.30 10:24
    우와~! 1000번 포스트... 축하해요...
    멋진 번호에 댓글을 안달 수가 없네요
    전 왠지 1000이란 숫자를 너무 좋아 하는데.
    어떻게 베이런 1000원에 주면 안되겠니~~~! ㅋㅋ
    차 정말 멋지다... 돈만 있다면... 이라는 생각이 절로 나게 만드네요. ^^;
    • 축하의 말씀 고맙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
      저도 달빛선장님께서 말씀 주셔서 알았습니다.
      언제 1000개의 포스트를 올렸는지 모르겠습니다. ㅋㅋ
  3. 제가 알기론 국내에 2대가 있다고 합니다.
    1대는 어떤분이 소유만하고 계시고, 1대는 공도를 달리고 있다고 하더군요.
    근데 연비가.. 4.3Km/l 이니.. 왠만한 갑부가 아니고선.. 유지도 못하죠..
    우리나라에서 그렇게 달릴만한 곳도 없고.. ^^
    이차를 공도에서 보게되면 멀리서(!) 구경만 하세요..

    사진 : http://blogfiles5.naver.net/data18/2007/4/12/4/special1174984482_2-asthrada.jpg
  4. 예전에 운전을 하고 가는데, 문뜩 옆에서 마이바흐가 지나가고 있다는 걸 느끼고 상당히 겁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저런차랑 사고가 나면 대체 얼마를 물어줘야 할지..
    • 무섭죠. 사고를 당해도 감당하기 어려운 큰 비용을 지게된다죠?
      세상에 이런 엉터리가 어디있습니까?
      서민으로서는 그런 차가 반가울리가 없습니다.
      다른 분들을 위해서도 집에서만 고이고이....ㅋㅋ
    • 밥~~밥의 대통령 ㅋㅋ
    • 2007.10.30 21:30
    멋진 차네요..하지만 아무리 돈이 많더라도 저런차를 구입한다는 것은 비효율적일것 같습니다.
    돈은 값어치 있게써야 가치가 있는법이 겠지요....!

    유로파이터....예전에 공군차세대 전투기를 선정할때 제조기술까지 우리나라에 제공하겠다고 했는데....
    이상하게도 보잉의 F15를 선정하더군요....요즘 로비스트라는 드라마를 봅니다만, 혹시 그런 섬싱이 있었을까? 라는 추측을 조십스럽게 해봅니다.
    아무리f15j보다 f15k가 업그래이드 모델이라 하지만, 일본이 우리를 보고 어떤생각이 들었을까요?
    미국이 최신차세대전투기로 전환되기 전까지, 미국에 제법 보급되어 있는 F-15의 부품을 원활한 보급을 위해서 보잉의 F15의 단종계획 미루는 조건으로 미국의 동맹국에게 영업을 한것은 왠지 '정의로운 강한 미국"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저로서는 참으로 씁슬한 느낌을 감출수 없었습니다.
    • 대단한 차이기는 하지만 그 기술이 놀라울 뿐
      차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썸씽이 스페셜한 경우가 있어서는 안 되는데 말이죠. ^^
      • 밥~~밥의 대통령 ㅋㅋ
      • 2007.10.30 23:22
      저도 길석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아..네..섬싱이 아니라 썸씽이네요 하하하...

      전투기는 어느정도 상공에서 최적의 속도가 나오는데, 저렇게 저공 비행을 하면 연료소비도 심하고, 최적화된 속도를 이끌기에는 무리가....
      헤헤 그냥 그렇다는 야그입니다. 경주를 붙인사람들도 뭐 그냥 잼삼아서 해본것이니...

      하여튼 사람의 호기심은 끝이 없나 봅니다.
      다음에는 로켓과 자동차의 경주일까요? 기대되네요.
    • 자전거에다가도 로켓 엔진을 다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
      • 밥~~밥의 대통령 ㅋㅋ
      • 2007.10.31 13:58
      하하하..그래요? 자전거에 로켓엔진이라...^^

      넘어지면 엄청 깨지겠네요...
    • ㅋㅋ
    • 희지재
    • 2007.11.04 10:25
    잠깐 공군 영입 정책에 말씀 드리자면(전 현재 공군 장교 입니다. 곧 제대지만....-_+..) -F15K같은 경우엔 미국에 의한 강요 라기보단(물론 이것도 포함 되어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이란 말이 좀더 맞습니다. 그 이유는
    1. 저희 나란 장거리 타격 능력을 가진 전투기가 없습니다.폭격기도 없습니다. 사올때 부터 전투기+폭격기 능력 가진게 필요 했습니다. 아시 겠지만 저희 주력기인 F-16는 독도 가서 기동 10분도 못하고 연료 떨어져서 와야 합니다. 극기동 하거나 마하 이상으로 달려 간다면 독도도 못가고 연료 부족으로 와야 합니다. 물론 북한을 방어 하는데야 요격기류 소형 전투기(F-16같은거)가 저렴하거 기동력 좋고 하니 좋을 수 있겠지만 전투기 하나 사서 30년 쓰는것(한국은 그 이상) 동북아 방어를 생각 했을때 적어도 일본이나 중국 갔다 올만한 대형 전투기가 필요 했습니다.(참고로 한국은 공중급유기가 없습니다. 곧 도입 할 계획이만 조기 경보기 사업이 우선인지라 예산 정책상 5년안에는 힘들듯 하네요.). 유로파이터나 라팔은 장거리 포격 능력및 포격 능력에서 F-15 보다 부족 합니다. 수호이 30은 F-15버금가게 달고 다니죠.
    2. A/S 및 호환성 문제. 아시 겠지만 한국의 모든 제품은 미국 계열 F-XX입니다. 한국 정비사들은 F-XX정비에 익숙 해져 있고, 부폼 역시 F-XX계열 위주로 재고가 쌓여 있습니다. 비행기 부품값이 단순한거 하나도 수억씩 호가 한다고 생각과 정비사 교육비를 생각 한다면 또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 갑니다. 그리고 한국에 있는 미사일은 공중은 AIM9,7,120입니다. 서방국가 전용 미사일이죠, 젤 싼게 1억을 훨씬 넘어 가는걸 생각하면 이또한 엄청난 비용입니다. 그리고 앞프로 추가되는 데이터 연동 프로그램 같은 경우엔 F-XX계열 에서만 가능 한지라 (전투기에 전장 화면 3-D로 보이고 그런것, 차세대 공중 전투의 핵심) 이래서 수호이는 완전 배제 되었고, 라팔도 자국 무기 위주의 설계라 배제, 유로 파이터는 미사일 연동은 가능하나 소프트웨어 연동이 안됩니다. 정비 문제도 그렇고
    3. 라팔/ 유로 파이터 - 라팔은 프랑스 정부에서도 사기를 꺼려 할만큼 그 완성도에 대해서(시험 비행에서 계속 좋지 않은 모습을 보져 주고 있습니다.) 의문이 많이 가는 모델이고, 프랑스 정부 역시 비용 문제도 있겠지만, 구매량을 대폭 축소 했죠. 현재 이미 라팔은 완성도로 인하여 실패한 모델이라는 평가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유로 파이터는 가장 뛰어난 전자전 능력, 다양한 무장 탑재 가능, 그리고 가장 메리트인 가장 많은 기술이전(솔직히 다른것 보다 이게 최고인듯, 이미 시작된 한국형 F-X사업, 우리가 전투기 만드는 것을 고려햘때)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았기에 F-15보다 부족한 무장 탑재 능력이라던가 장거리 포격 능력을 상쇄 한다고 하여고 가장 중요한것....아직 개발이 완료 되지 않았다는거..-_+...첫 물건 인도 날짜로 202~2014년 사이를 제시 했습니다. 전투기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완성도와 안전성(그래서 보통 전투기 하나 만드는데 설계부터 나오기 까지 20-30년 걸립니다. 시험 비행만 5-10년 정도 하죠..)에서 완전 낙제를 받았습니다.

    자잘한 이유가 더 있지만 크게 두가지 이유로 인해 어쩔수 없니 F-15로 갔습니다. 최선은 F-22였습니다만 팔지 않고 산다 해도 너무 비싸 패스~

    .. JW를 유용히 쓰면서도 글 한번 안올렸었는데, 오늘 우연찮은 기회에 올리게 되는 군요..^^;..
    ..항상 감사히 브라우저 사용 하고 있고, 지금도 충분 하지만 많은 업그레이드 부탁 드립니다..^^;
    • 좋은날
    • 2008.05.21 09:54
    아 그런 이유가 있군요.. 장교님이 잘 설명해 주시니 너무 고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