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jwRsTester 0.0 release 1

jwRsTester 0.0 release 1

· 댓글개 · 바다야크
jwRsTester은 시리얼 통신에서 사용하는 통신 테스트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이전에 jwRsMonitor을 공개했습니다만, jwRsMonitor은 한 번에 2개의 시리얼 포트를 다룰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편리한 점도 많습니다만, 단점으로는 매우 복잡하게 보이고 사용하기 어려워 보여 부담이 된다는 점입니다.

jwRsTester0r1.rar


이미 복잡한 UI를 가지고 있는 jwRsMonitor를 다시 수정하기 보다는 시리얼 포트 하나에 사용하는 방법을 단순화 시킨 jwRsMonitor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리얼 통신을 사용하시는 분은 한 번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wRsTester를 실행하면 어떤 시리얼 포트를 사용할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리얼 통신 환경에 맞추어 옵션을 선택하면 이후로 송수신 상태를 Hex Code로 보실 수 있고, Terminal에서 직접 타이핑할 때 마다 문자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준비한 문장 입력 에디터를 이용하여 9가지의 문장을 만들 수 있고, 그 분장을 엔터키나 [Send]버튼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만들 때에는 ~와 {} 문자를 이용하여 Hex 코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즉, ~는 Hex 코드 한 개 바이트를 만듭니다. ABC~d~a 를 전송하면 'A', 'B', 'C', 0x0d 0x0a를 전송하게되며, {}는 Hex 코드를 연속으로 전송하게 됩니다. 예로 ABC{d a} 또는 ABC{0d 0a}로 입력하면 역시 'A', 'B', 'C', 0x0d 0x0a로 전송하게 됩니다.

:Y는 올해의 네 자리 년 수를, :y는 2자리 년 수, :M과 :D는 월과 일, :H, :N, :S는 시,분,초가 됩니다.

예를 들면, jwmx :Y:M:D :H:N:S로 전송하면 jwmx 20071003 212156가 전송되게 됩니다. 아직 1.0도 안 되는 버전이지만 단순한 사용법을 기본으로하여 계속 업그레이드해 나가겠습니다. ^^

'이런저런 > 수다 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문자 수 200만 돌파!!  (50) 2007.11.03
일할 때 꼭 있어야 하는 것  (26) 2007.11.01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습니다.  (21) 2007.10.31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