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PDF-XChange Viewer

PDF-XChange Viewer

· 댓글개 · 바다야크
별바람님께서 추천하시는 PDF 파일 보기 프로그램 XChange Viewer입니다. 북마크해 두었다가 지금에서야 사용하게 되었는데 너무너무 좋네요. ^^

PDF-XChange Viewer Download Page
"별바람::뛰어난 기능의 PDF뷰어 PDF-XChange Viewer" 글에 매우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프로그램 설명 보다도 다른 뷰어 보다도 띄어난 점 몇 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안티앨리어싱

가장 첫 번째로 마음에 드는 것이 안티앨리어싱 기능이 뛰어 납니다. 제가 그동안 애용했던 PDF 뷰어 프로그램은 Foxit Reader 였습니다. Foxit Reader는 다른 어떤 뷰어 보다도 실행 속도가 빠르고 문서를 읽어 들이는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그러나 아쉬운 것이 이미지에 대한 안티앨리어싱이 흡족하지를 못합니다. 글자 같은 경우에는 직접 출력하기 때문에 미려하지만 그림은 매우 투박하게 보이네요.

Foxit Reader에서 이미지가 출력되는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PDF-XChange Viewer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떻습니까? 훨씬 부드럽게 보이죠? 보기 좋습니다.

미려한 Pages 목록

Foxit Reader 에서는 Pages 패널에 Page 번호만 나옵니다만 PDF-XChange Viewer에서는 Acrobat의 뷰어처럼 썸브네일 형식의 page 목록을 보여 주어서 검색하거나 페이지를 선택하기가 좋습니다.

왼쪽이 Foxit Reader, 오른쪽이 PDF-XChange Viewer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처음 pdf를 Acrobat 뷰어로 보았을 때 이 기능에 매료되었죠. Foxit Reader은 아무래도 속도 때문에 이런 고급 기능을 포기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매우 아쉬웠습니다.

다양한 기능

PDF-XChange Viewer에는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기능이 많습니다. 다각형 그리기와 도장찍는 기능같은 재밌는 기능도 많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글 문서도 이상없이

아쉽게도 한글 언어팩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한글 문서도 편리한 기능을 모두 사용하면서 아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기능이 많다 보니까 Foxit 보다 느립니다만 그렇게 심하게 느리지 않습니다. 별바람님께서도 말씀하셨지만 Acrobat Reader보다는 훨씬 가볍고 빠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리웨어라는 점이죠.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