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디지털 사진의 노이즈 제거 - NoiseWare

디지털 사진의 노이즈 제거 - NoiseWare

· 댓글개 · 바다야크
보급형 디지털 카메라가 나왔을 때에는 덕을 많이 봤습니다. 예전에 시스템을 납품할 때에는 설치된 현장마다 사진을 여러 장 찍어서 서류에 일일이 붙여서 제출해야 했습니다. 설치한 곳이 여러 곳이다 보니, 사진관에서 한 뭉치의 사진을 들고 나올 때면 한숨만 나왔습니다.

필름도 여러 개이다 보니 인화된 사진 순서도 엉망이어서 워드 작업을 겨우 끝내고 인쇄까지 마쳐도 진짜 고생은 그때부터였죠. 장소에 따라 사진을 일일이 찾아 붙여야 하는데 그냥 붙이면 두꺼워서 인화된 부분만 떼어 내서 일일이 풀로 붙여야 했습니다. 참 죽을 맛이었죠. 이러다 보니 일하는 것보다 서류 작업하는 것이 더 괴로웠습니다.

그러다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니 얼마나 좋던지요. 사진을 몰아서 인화할 필요가 없어서 작업이 끝나면 그날의 서류를 사진까지 붙여서 그때그때 작성한 후에 나중에 인쇄만 하면 서류 작업이 끝나니 얼마나 좋았겠습니까?

원래 이 얘기를 하려던 것은 아닌데 말이 한참 옆으로 샜습니다. ^^ 이렇게 좋은 디지털 카메라도 한가지 단점이 있어서 노이즈가 낀다는 것이죠. 추억은 다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정말 깨끗한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데 말이죠.

요즘은 그래도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노이즈 문제가 사라진 것은 아니더군요. 하물며 예전 디지털 카메라이겠습니까. 아래 사진은 몇 년 전에 20만 화소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노이즈가 심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사진을 노이즈 제거 프로그램 NoiseWare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깔끔한 사진으로 바꿀 수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NoiseWare에는 3가지 버전이 있는데 유료 버전이 프로페셔널과 스탠다드 버전이 있습니다만 다행이도 무료인 커뮤니티 버전이 있네요.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이 매우 많군요. 프로그램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학습을 해야 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