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티스토리 미션 7 - 플러그인 기능

티스토리 미션 7 - 플러그인 기능

· 댓글개 · 바다야크

Tistory의 장점 중 하나는, 블로그를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자유도가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높은 자유도에 따라 블로그를 개성있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유도가 높다는 얘기는 자칫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는 얘기도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Tistory에서는 스킨을 공유할 수 있고, Tistory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가 공개한 스킨도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얼마든지 화려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개된 모습으로만 사용해야 한다면 매우 섭섭하죠. 블로그는 개인 웹사이트인 만큼 옆집과 똑같은 모양이라면 섭섭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옆집과 뭔가 다르게 개성있는 블로그로 만들어 주는 가장 쉬운 방법이 플러그인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Tistory에서는 40개의 다양한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유용한 플러그인이 계속 추가될 것입니다.

이렇게 유용한 플러그인을 잘 사용해야겠는데요, 예전 Tistory보다 새로 공개될 Tistory는 더 편한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사용과 설정이 다른 버튼으로 분리되어 있었지만 베터로 개발중인 Tistory에서는 [+] 버튼 하나로 합쳐져서, 사용부터 설정까지 모두 한 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 제공되는 정보 모습도 이미지를 함께 출력하고 있어서 보기도 좋습니다.

베타 테스트인만큼 디버깅에 도움이 되는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 별다른 문제가 보이지 않네요. 대신에 지금 시각의 태양과 달 모습 위에 날씨를 그림으로 보여 주는 플러그인을 건의 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