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백신을 Avast로 변경하다

백신을 Avast로 변경하다

· 댓글개 · 바다야크

백신 Avast

최근까지 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 왔습니다만, 제 시스템하고는 뭔가 맞지 않나 봅니다. 웹으로 검색해 보아도, 다른 분은 아무 이상 없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가끔 시스템이 블록(멈추는 현상) 되네요. 물론 잠시 기다리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불규칙적으로 발생할 때면 매우 답답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눈으로만 봐 두었든 Avast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기로 했습니다. Avast에는 유료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있지만, 개인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avast! 4 Home Edition FREE" 제품이 있습니다.

Avast 백신의 특징으로는,

  • 바이러스 검색율이 높다.
  • 제일 마음에 드는 점은 매우 가볍다고 합니다. 즉, CPU 점유율이 낮다고 합니다.
    아직 오래 사용하지를 못해서 정확히 말씀을 드리지 못합니다만 더 사용해 보고 경험해 봐야 겠습니다.
  • 한글화가 매우 잘되어 있고 사용 방법이 쉽습니다.
  • 프로그램 및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버전 4.8부터는 안티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안티 스파이웨어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내용이 조금 길어서 지루하게 생각하실 것 같아, 먼저 짧게 정리합니다.

  • Avast 홈페이지에서 라이센스 키를 신청하여 받습니다.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되며, 물론 무료 입니다.
  • Avast 홈페이지에서 "avast! 4 Home Edition FREE" 설치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합니다.
  • 설치 완료 후에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면 1년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년이 지나면 라이센스키를 갱신하여 다시 1년간 무료로 사용합니다.

한글화가 잘되어 있는 Avast

avast는 무료 프로그램이라 좋은 점은 점도 있습니다만, 한글화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비단 프로그램의 겉모습만 한글화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설치화면에서 도움말까지, 세세한 곳 모두 한글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 같죠?

그냥 설치하고 사용하면 몇 개월간 평가판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라이센스 키를 신청하면 1년 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1년 후에는 다시 라이센스 키를 신청하여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메일 주소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키 신청

라이센스 키를 받으시려면 Avast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FREE avast! Home Registration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라이센스 키를 생성하는 페이지가 열리는데, 영문이 부담스러우시다면 페이지 중간에 언어를 선택하는 콤보박스가 있습니다. 이 콤보박스에서 한글을 선택하세요.

페이지가 바뀌면, 라이센스 키를 구하기 위한 옵션이 출력됩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라이센스 키를 구하는 입력 칸으로 이동합니다. 메일로 라이센스 키를 받으므로 메일 주소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메일로 신청하는 것이라 몇 시간 걸릴 줄 알았는데, 몇 초 만에 전송되어 옵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내려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내려 받기

역시 프로그램을 내려 받기 위해 Avast 홈페이지의 메뉴에서 Download 메뉴를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목록에서 "avast! 4 Home Edition FREE"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방문하면 눈에 띄는 내려받기 이미지가 보이지만 이것은 영문버전입니다.

영문이 편하신 분이라면 이 버튼을 이용하여 내려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한글이 더 좋으신 분은 화면을 밑으로 이동하여 한글 버전을 내려 받습니다.

설치 및 라이센스 키 입력

내려 받은 설치 파일로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화면도 한글로 되어있어 설치가 쉽고, 저 같은 경우 기본 옵션 값 변경없이 다음 버튼 만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에는 PC를 재 부팅한 후에 바이러스를 검색할 지의 여부를 묻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중에도, ESC키를 이용하여 검사를 중지할 수 있으므로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시면 부팅 후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바이러스 검사 후에 윈도로 부팅하면 Tray Icon 쪽에 Vast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avast Antivirus]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이용하여 Avast 메인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모리 검사 후에 라이센스 키를 입력받는 대화상자가 출력됩니다. 메일로 받은 라이센스 키를 입력합니다.

이제 앞으로 1 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년 후에는 다시 같은 방법으로 라이센스 키를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33) 2008.08.19
편리한 국산 텍스트 에디터 - DesyEdit 2.8  (48) 2008.06.07
DirectFolders - 빠른 폴더 이동  (28) 2008.05.26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