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Tistory의 "새 관리" 버튼이 없어졌다.

Tistory의 "새 관리" 버튼이 없어졌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story 베타 테스트를 하면서 애용했던 "새 관리" 버튼이 없어졌습니다. 이제 베타였던 Tistory의 새로운 모습이 곧, 정식 버전으로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Tistory의 새로운 에디터는 지금의 에디터보다 편하고, 특히 제 PC에서만 그런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지금의 에디터에서는 wysiyig 모드로 글을 작성하다 보면 갑자기 커서의 모양이 계속 변하면서 브라우저가 블록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애써 작성한 글도 없어지고 불안하니, 하는 수 없이 HTML 모드로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새 관리" 버튼이 없어진 만큼 곧 새 버전이 나오겠습니다만, 당장 사용할 수 없어 아쉬울 정도로 불편합니다. 그래도 조금 기다리면 더욱 좋아진 Tistory가 나올 것을 기대하면서 위로합니다.

이 문제만은 꼭 해결되었으면....

버그는 아니지만, 제가 말씀을 드렸던 파일 추가 버튼에 대한 문제점은 꼭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제점을 다시 말씀드리면 Internet Explorer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Internet Explorer를 기반으로 하는 멀티탭 브라우저에서는 "파일" 버튼을 클릭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작동됩니다. 그러나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두 번째 작업부터는 "파일" 버튼을 클릭해도 아무런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확인해 본 브라우저로는, jwBrowser, TheWorld, 웹마, Maxthon입니다. 물론 이전 에디터에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비단 Tistory의 새 에디터에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 발표된 제로보드 XE에서도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는데, 제 의견이 받아 졌는지 모르겠네요. 아래의 내용은 이전에 "티스토리 베타에서 파일 추가 버튼이 멀티탭브라우저에서는 안 됩니다"에서 올린 글의 내용입니다. 정식 버전에서는 꼭 이 문제가 해결되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하게도 베타 테스터가 되어, 미리 새로운 모습의 Tistory를 보면서 더욱 편리해진 Tistory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입니다. 베타 테스터로 별로 도움이 못되어 드리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만, 그래도 글을 올릴 때에도 항상 베타 버전을 사용합니다.

  • Windows XP pro
  • IE 7.0, jwBrowser 외 멀티탭 브라우저

파일 추가 버튼 문제

예전보다 베타버전의 에디터가 더 편리하거든요. 그런데 한 가지 불편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파일을 추가하는 파일 버튼이 Internet Explorer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이상하게도 IE를 기반으로 하는 멀티탭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실행이 안 됩니다. 버튼을 클릭해도 파일을 선택하는 대화상자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몇 번 되는 것 같은데, 캐시 문제인지 멀티탭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이후로는 파일 버튼을 클릭해도 아무런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제가 확인해 본 멀티탭 브라우저로는 jwBrowser, 웹마, Maxthon, TheWorld 브라우저입니다. 물론 이전 에디터에서는 정상적으로 잘 되었습니다.  파일 추가 기능을 예전 방식으로 바꾸어 주시면 안 될까요? ^^

파일 링크 문제

저 같은 경우 파일을 여러 개 올릴 때에는 아래와 같이 <BLOCKQUOTE> 를 사용합니다.

<BLOCKQUOTE>
[##1L|jk30.exe||##]<br>
[##1L|jk31.exe||##]
</BLOCKQUOTE>

이전 에디터에서는 HTML 코드로 직접 이렇게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출력됩니다.

그러나 새 버전의 에디터에서 파일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링크가 깨진 모습이 되며, 링크를 두 개 올렸는데, 깨진 링크가 하나만 출력됩니다. 또한 수정모드로 다시 들어 가면 파일 링크 하나가 없어져 있습니다.

html 코드 입력 모드가 아닌 상태에서 파일 링크의 위치를 변경해도 역시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림에서 처럼 파일을 추가하고 줄 간격을 줄이기 위해 delete 키와 shift-enter 키를 사용했는데, 역시 이 때에도 깨진 이미지 파일이 출력됩니다.

'이런저런 > 수다 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story 초대장 10 개를 뿌립니다. 선착순!!  (32) 2008.08.14
우와~ 너무 덥다!!  (37) 2008.08.09
블로그, 정말 대단하군요.  (13) 2008.08.08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