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Google Chrome+StrokeIt=베리 편리

Google Chrome+StrokeIt=베리 편리

· 댓글개 · 바다야크

블로고스피어가 구글 브라우저 Google Chrome으로 매우 시끄러웠죠. 지금도 좋다, 나쁘다 하는  말씀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만 기능이 부족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IE와 비교하면 없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

Google Chrome에 마우스 제스처가 안되 불편하시면 StrokeIt을 사용해 보세요. 제 블로그에 여러 차례 글을 올릴만큼, 꼭 권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벌써 2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여지껏 한 번도 탈이 난적이 없고, 가벼워서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이제는 없으면 일을 못할 정도입니다. 이 StrokeIt이 Google Chrome에서도 매우 훌륭하게 작동되는군요.

StrokeIt을 아직 모르신다면 "마우스 제스처 종합선물셋트 StrokeIt" 글을 참고하세요. 이미 StrokeIt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 항목에서 Google Chrome을 등록하시면 IE에서와 같은 마우스 제스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trokeIt의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이 실행됩니다. Internet Explorer을 선택하고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Add Application] 윈도우에서 Window Class 옵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Finder Tool의 과녁 그림을 끌기 하여 Google Chrome 위에 놓으면 윈도우 클랙스 이름이 입력됩니다. 또는 글자 입력하는 곳에 "Chrome_XPFrame" 을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OK]버튼으로 저장하면 이후로 Google Chrome에서도 IE와 똑 같이 마우스 제스처로 이전이나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사선 긋기로 페이지를 닫을 수 있습니다.

IE에서도 알툴바나 IE Toy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마우스 제스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만, 역시 마우스 제스처는 전문 프로그램인 StrokeIt을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어서 같은 모양의 제스처로 서로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를 닫는 마우스 제스쳐 모양이 알툴바와 다른 툴바 또는 IE Toy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StrokeIt 을 사용하시면 같은 모양의 마우스 제스처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