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어르신 분들에게 한마디....^^

어르신 분들에게 한마디....^^

· 댓글개 · 바다야크

저는 교통편 중에 전철을 자주 탑니다. 어린 시절부터 따지면 벌써 몇십 년이나 타고 다녔네요.....^^ 전철을 타고 다니다 보면 기억에 남는 일도 많습니다. 여하튼 전철이나 버스에서 앉아 있다가 어르신들께서 올라오시면 바로 자리를 양보해 드립니다. 당연한 일이지요.....^^

오늘도 어르신들이 들어오셔서 당연히 자리를 양보해 드렸습니다만, 자리를 양보받은 어르신. 뭐, 젊은 사람들이 어르신께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만 고마운 일이 아닐는지요.

빈말이라도 고맙다는 말씀 한번 주시면 좋을 듯도 하건만, 너무 당연하다는 듯 무뚝뚝한 표정으로 아무 말 없이 앉는 것까지는 좋은데, 옆에 있는 젊은 사람들에게 언성을 올리시네요. 그 소리에 몇몇 젊은 분들이 불쾌하듯 자리에 일어섰습니다.

친구분들이 계셨거든요. 그러자 그 친구분 당황하듯 "젊은 사람들도 피곤해." 하며 말리셨습니다. 그분 말씀이 맞습니다. 젊은 사람도 피곤합니다. 아픈 사람도 있을 거고요. 자리를 여러 차례 양보해 드렸다가 마음이 불편했던 젊은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저도 젊은 분들에게 자리를 양보받을 날이 곧 오겠지요. 그전까지 전 어르신들께 자리를 양보할 것입니다. 그러다 누군가 저에게 자리를 양보해 준다면 저는 가벼운 미소를 머금고 고맙다는 말을 꼭 하겠습니다......^^

'이런저런 > 수다 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혹시 "동량줄"을 아십니까?  (13) 2006.07.19
저희 집 봉숭아  (6) 2006.07.14
와우~ 드디어 Tistory 에 입주!!  (8) 2006.07.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