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까운 YTN '돌발영상' 오늘부터 불방

2008. 10. 9. 10:5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이런~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YTN '돌발영상' 오늘부터 불방"이라는 기사를 YTN에서 보았습니다. 기사는 첫 줄에, "YTN의 간판 프로그램인 '돌발영상'이 오늘부터 방송되지 못합니다."로 시작합니다. 시청자에게 더 많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또 시청률을 높이려고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개편하는 것이 아니라, "간판 프로그램"이지만 방송하지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며칠 전에 돌발영상 불방을 걱정하는 글을 올린 지 보름만에 이런 기사를 보게 되어 매우 착잡합니다.

오죽하면 YTN 앵커가 상복을 입고 방송을 하겠습니까.

"돌발영상" 불방을 저만 걱정하는 것이 아니어서, 저에게 돌발영상에 관련하여 링크를 소개해 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이미 많은 분이 보셨을 영상입니다만, 이를 보면 사람들이 왜 돌발영상을 좋아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동영상의 퍼가기 기능이 없어서 링크만 소개합니다.

아울러 이 돌발영상에 대해 참고가 될 "유시민 - 참으로 믿기 어려운 멜라민 돌발영상"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다행이 이 동영상은 퍼가기가 되어 올립니다.

돌발영상은 어렵고 답답한 정치와 사회 상황을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방송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치와 사회 얘기라면 고개를 돌리는 분도, 까만 글씨만 있는 기사를 읽기 싫어하시는 분도, 동영상이라 거부감 없이 볼 수 있고, 관련 영상을 함께 넣어 시사에 어둡더라도 이해하기 쉬워서, 과연 이 문제가 이래서 이슈가 되었고, 지금껏 한쪽 얘기만 들었는데 이런 사정이 있었구나 하는 이해를 돕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시민 - 참으로 믿기 어려운 멜라민 돌발영상" 만 보더라도, 긴 설명이 없이도 "멜라민 동영상을 보셨습니까?" 이 한마디에 모두 같은 주제를 떠올리면서, 같은 문제를 걱정하며 서로 동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돌발영상은 많은 분이 보시는데 불방이라니요. 안타깝습니다.

아래는 마지막으로 올려진 YTN 돌발영상입니다. 돌발영상 아니고서는 어디서 이런 방송을 보실 수 있겠습니까? 빠른 시간에 정상화되어 방송이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leca
    • 2008.10.09 11:46
    헐... 돌발영상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한 작품들이 많은데
    심하게 아쉽네요.

    다시 방영되길 간절히 원합니다..
    • 태영
    • 2008.10.09 11:59
    유시민 - 현재 국정 관련.. 100000% 동감입니다..

    참.. 어이가 없네요.. 돌발영상.. ㅜ.ㅜ;;

    이 내용 오늘 오전에 시선집중에 YTN노조위원장과 손석희씨가 전화통화하는 내용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만..
    딴나라당 얘기처럼 진짜 케이블 방송이라면 왜.. 딴나라당에서 민영화해야한다 뭐라 뭐라 왜 주장하고
    결국 그렇게 저질렀는지 진짜.. 에효..
    한심하기 그지 없네요... 도무지 정이 안가는 사람들... 연민도 주기 싫습니다...
    • 니끼미
    • 2008.10.09 13:37
    니들끼리 다 해 처먹어라.....
  1. 야 참 골때리네요
  2. 이런...돌발영상..아쉽네요.ㅠㅠ
    • archjang
    • 2008.10.10 10:04
    소위 잘나가는 국회의원치고.. 돌발영상 주인공 아니었던 의원은 없을 겁니다. ㅋㅋ

    돌발영상은 의원들의 진솔한 모습을 보여주는지라.. 의원들 기피 대상 중 하나죠.

    늘 재밌는 화두와 함께 기상천외한 의원들의 삽질.. 무개념.. 상식 이하의 지식수준.. 어눌한 표정 등등 선거철 유세장에서 보이던 열성에 차고, 확신에 찬 의원들이 아닌 실제 의정활동 중인 한심한 모습을 보여주지요.

    특히나, 서민 정서와는 부합되지 않는 전혀 딴나라, 다른세상의 개념을 탑재한 의원들의 어록, 행동 등을 보면서.. 우리는 선거기간 유세장에서 의원들이 하는 서민위한 공약들은 모두가 사탕발린 이란 걸 확인시켜 줍니다. ㅡㅡ;;

    전.. 개인적으로 3선 이상된 국회의원들은 혹독한 검증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재선 까지는 의원 개인의 의정활동이 득표율에 영향을 미친다고 봅니다만.. 3선 이상은 의정활동 보다는 이권세력과의 결합으로 손쉽게 금뱃지를 다는 거 같습니다.

    지역구 시민들에게도 홀대 받는 정치인들이.. 전국구로 나와 의정활동하는 짓거리 보면 한심합니다. ㅡㅡ;;

    아~ 영등포을구 천녀오크 님 빼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