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3. 안타까운 YTN '돌발영상' 오늘부터 불방

안타까운 YTN '돌발영상' 오늘부터 불방

· 댓글개 · 바다야크

이런~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YTN '돌발영상' 오늘부터 불방"이라는 기사를 YTN에서 보았습니다. 기사는 첫 줄에, "YTN의 간판 프로그램인 '돌발영상'이 오늘부터 방송되지 못합니다."로 시작합니다. 시청자에게 더 많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또 시청률을 높이려고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개편하는 것이 아니라, "간판 프로그램"이지만 방송하지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며칠 전에 돌발영상 불방을 걱정하는 글을 올린 지 보름만에 이런 기사를 보게 되어 매우 착잡합니다.

오죽하면 YTN 앵커가 상복을 입고 방송을 하겠습니까.

"돌발영상" 불방을 저만 걱정하는 것이 아니어서, 저에게 돌발영상에 관련하여 링크를 소개해 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이미 많은 분이 보셨을 영상입니다만, 이를 보면 사람들이 왜 돌발영상을 좋아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동영상의 퍼가기 기능이 없어서 링크만 소개합니다.

아울러 이 돌발영상에 대해 참고가 될 "유시민 - 참으로 믿기 어려운 멜라민 돌발영상"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다행이 이 동영상은 퍼가기가 되어 올립니다.

돌발영상은 어렵고 답답한 정치와 사회 상황을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방송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치와 사회 얘기라면 고개를 돌리는 분도, 까만 글씨만 있는 기사를 읽기 싫어하시는 분도, 동영상이라 거부감 없이 볼 수 있고, 관련 영상을 함께 넣어 시사에 어둡더라도 이해하기 쉬워서, 과연 이 문제가 이래서 이슈가 되었고, 지금껏 한쪽 얘기만 들었는데 이런 사정이 있었구나 하는 이해를 돕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시민 - 참으로 믿기 어려운 멜라민 돌발영상" 만 보더라도, 긴 설명이 없이도 "멜라민 동영상을 보셨습니까?" 이 한마디에 모두 같은 주제를 떠올리면서, 같은 문제를 걱정하며 서로 동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돌발영상은 많은 분이 보시는데 불방이라니요. 안타깝습니다.

아래는 마지막으로 올려진 YTN 돌발영상입니다. 돌발영상 아니고서는 어디서 이런 방송을 보실 수 있겠습니까? 빠른 시간에 정상화되어 방송이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