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본 ATOM 보드

2008. 11. 10. 16:50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업체에 들렀다가 우연히 Intel Atom Processor 보드를 처음 보았습니다. 아톰 보드를 구매했다기에, 부탁을 드려 박스에 들어 있는 제품을 꺼내서 보았는데, 처음 박스를 볼 때부터 이해가 안 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크지? 그리고 꺼낸 제품을 보고 또 놀랬습니다. 아니, 아톰 프로세서를 사용했다는데 뭐가 이렇게 커?

정말 크죠? 일반 PC만 했는데, 메인보드도 일반 PC만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모든 기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학습용 보드라서 이렇게 크답니다. 비디오 카드에서 하드디스크까지 영락없는 PC인데, 역시 파워만 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제품을 처음 사용해 보신 분이 동영상을 돌려 보았답니다. 그리고 궁금해서 ATOM 프로세서를 만져 보았는데, 뜨거울 줄 알았는데 오히려 차갑게 느껴졌답니다. 보드 크기가 커서 냉각 효과가 있었는지 모르지만 반가운 얘기였습니다. 팬이 없어서인지 덩치는 크지만 속은 텅 비어 보이더군요. 예전에 Apple II+ 의 뚜껑을 열어 보았을 때의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텅~

직접 켜 보았으면 했지만, 그냥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이제 눈에도 띄는 것을 보면 앞으로 많은 곳에서 Atom Processor 보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고의 성능을 쫓는 요즘이지만, 느리더라도 저전력에 안정성을 요구하는 곳도 많으니 말이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우와, 작네요~
  2. 말씀듣고나니 atom 프로세서 장착한 넷북의 발열이 어느정도일지 무척 궁금하군요. :-)
    • 저도 궁금합니다. 그러나 아마 넷북에는 노트북에 들어 가는 냉각 팬이 달려 있지 싶습니다.
    • 지수
    • 2008.11.11 01:14
    에겅..jw노트에 대해 건의 드릴 글이 있어 관련 게시물을 찾았지만 코멘트 글을 놓지 못하게 되어있네요.
    오랫만에 들어왔더니 ...........

    다름이 아니오라 jw프리노트 관련 글입니다 만
    버젼업하실적에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
    현재
    문서 생성을 하게되면 html 코드와 스타일이 html 문서에 함께 생성되어지더군요.
    이 부분을 외부 CSS로 불러오도록 하여 <DIV><SPAN> 으로 <TABLE>을 대체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HTML 코드도 한결 깔끔해지고 ...
    또한
    차후의 html 문서의 스타일 또한 CSS 파일 하나만 수정하면
    일괄적으로 변경가능하여 참으로 편하리라 봅니다.
    물론
    사용자가 기본템플릿을 수정하여 사용가능하겠지만 ....
    문제점은 CSS 스타일과 또 그에 따른 템플릿 디자인 이미지 경로를 지정함에 있어
    상대 경로를 지정하게 되면 노트의 분류 생성과 그 하위 분류생성시 상위 경로를 인식하지 못 한다는겁니다.
    따라서 해당 CSS파일과 템플릿 디자인 이미지 주소를 절대 경로로 써 줘야 한다는 건데..
    저 같은 경우 USB에 넣어 다니는 지라 드라이버 명이 바껴 버리면 무용지물이 됩니다.
    하여 스킨 DIR 경로를 지정해 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합니다.
    .
    생성되어진 문서파일을 별개의 파일로 보고
    파일을 이동 독자적으로 실행을 하시는 분들에겐 불 필요한 기능이며
    또 그렇게 되면 CSS는 먹히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특정 폴더내 JWFreeNote를 풀어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렇게 되면 사용자간의 스킨 공유도 가능해지고 .... 한번쯤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닥 어려운 기능은 아니라 보여지네요!

    문서 생성시 해당 컨텐츠에 맞는 디자인으로 읽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 안녕히 주무세요!
    •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가급적이면 지수님의 말씀을 반영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애용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 길손
    • 2008.11.11 07:36
    소비 전력이 4W정도라고 하더군요
    아톰도 듀얼이 나와 그것 역시 소비전력이 10W미만이니 열이 별로 안난다고 봐야하나요
    쿨러 없이 사용하던 486시대 생각이 나내여
    • 風流神仙
    • 2008.11.15 20:03
    아톰의 성능은 신통찮지 안은가 본데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