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문자 전송 프로그램 2종 비교

2008.11.20 13:27 컴퓨터/유틸리티

무료로 SMS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이 매우 많아졌죠. 제 블로그에도 무료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애드찜을 달아 놓았습니다만, 네이트온 메신저나 MSN 메신저를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SMS 메시지를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메신저에서 제공하는 SMS를 사용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아마도 주소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SMS만 전송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런 아쉬운 점을 보완하여, 오로지 SMS 문자 메시지만 전송해 주는 전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이라면 80자 이상 문장을 작성해서 전송하면 알아서 80자씩 나누어서 전송해 주는 매우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SMS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 주는 2개의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 그 생김새와 특징이 너무 달라서,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을 모아 비교해 가면서 소개합니다.

무료 SMS 보내기

"무료 SMS 보내기"는 소제목이 아닙니다. 프로그램 이름입니다. 프로그램 이름부터 매우 직관적이지요? ^^ 사용해 보시면 더욱 그렇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하나 없이 체지방률 0%의 매우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한 지 얼마 안 되었습니다만, 처음 실행했을 때에는 생김새부터 조금 놀랐습니다. 제작자님께는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투박하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jwBrowser도 투박하다는 말씀을 많이 듣습니다만, 큼지막한 글씨는 압권이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가로 폭이 800 픽셀이나 되는 프로그램을 65%로 줄인 것입니다. ^^

그러나 주소록부터 편리한 옵션을 두루 갖추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하나포스나 LG텔레콤으로 바로 로그인할 수 있는 옵션이 편했으며, 큰 화면이 부담된다면 미니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미니 모드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이 앙증맞은 모습으로 변경됩니다.

또 "페이지 번호 넣기"를 체크하여 전송하면 아래 핸드폰에서처럼 문장마다 페이지 번호가 붙어서, 순서가 섞여서 수신되어도 혼동이 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eXtremeSMS

 "무료 SMS 보내기"가 체지방률 0%의 직관적이고 깔끔하다고 한다면, eXtremeSMS는 핸드폰 모양의 UI가 예쁘고 앙증맞은 프로그램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Tray Icon 쪽에 아이콘이 등록되어 언제든지 호출하여 SMS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역시 80자 이상의 장문을 전송할 수 있으며, 사용하면  "무료 SMS 보내기" 보다 짜임새가 있어 보입니다. 또 현재까지 "무료 SMS 보내기"는 SK텔레콤을 지원하지 못하지만 eXtremeSMS는 지원합니다.

장단점 비교

장단점을 말씀드립니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에 따른 것이고 두 프로그램가지고 있는 숨은 기능을 모두 다 알지 못하는 상태라서 틀릴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로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단점 무료 SMS 보내기 eXtremeSMS
장점 주소록을 레지스트리가 아닌 파일로 저장된다. SK텔레콤 사용 가능
바로 종료할 수 있다. 화려한 UI
80자 이상의 장문 전송 가능 짜임새있는 프로그램 구성
80자 이상 장문 전송 시 문자열을 보낼 때 페이지 번호를 붙일 수 있다. 80자 이상의 장문 전송 가능
빠른 프로그램 시작
  전문 전송할 때 자동으로 로그인
단점 로그인을 먼저 해야 전송가능 Tray 아이콘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바로 종료 할 수 없다.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분께는 Tray 아이콘 기능이 좋겠지만 저 같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계속 실행 중인 것은 달갑지 않습니다. ^^
프로그램 시작 시에 로그인을 선택하면
프로그램 시작 시간이 느림
직관적이기는 하나 투박한 UI
.Net Framework 필요
아직(2008-11-20)까지 SK 텔레콤을 사용할 수 없다. 주소록 저장 위치를아직 확인 못했음.
11월 28일자 문제가 해결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두 좋은 프로그램이라 우열을 가리기 힘들고, 또 우열을 가리기 위해 작성한 글도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을 올립니다. 이전까지는 "무료 SMS 보내기"만 사용했는데, 이제 비교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 eXtremeSMS가 나와서 반갑습니다.

또한 11월 28에 주소록 파일을 실행파일 위치에 저장할 수 있게 하여 USB에서도 사용이 편한 eXtremeSMS 새 버전이 나온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그때 저와 같이 문자 메시지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해 프로그램을 바로 종료할 수 있는 옵션도 준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무료 SMS 보내기를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eXtremeSMS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오늘 새로 알게되었네요.
    28일 이후에 주소록 문제가 해결되면 꼭 한번 사용해봐야 겠네요.
    전 문자를 자주보내는터라.. FREESMS도 항상 트레이에 상주시켜놓고 사용하고 있거든요. ^^
  2. 얼마전에 관련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 저보다 훨씬 정성 들여서 잘 적으셨네요. ^^ 엮인글 날려봅니다.
    • 와~, 이치로님의 글을 보니 매우 다양한 프로그램과 컨트롤이 있군요.
      좋은 글 잘 보았으며, 트랙백 감사드립니다. ^^
    • 열혈사용자
    • 2008.11.21 09:30
    무료SMS보내기 만드신분이 지금 힘드신가봐요. 5000원 도와드려야 겠어요.
    • 비살
    • 2008.11.21 10:59
    우웅? jw브라우저가 투박한 편이었던건가....
    난 왜 그렇게 안느끼는거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