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3. 뉴라이트 역사특강 논란

뉴라이트 역사특강 논란

· 댓글개 · 바다야크

2008년 11월 20일 오후 9시 MBC 뉴스데스크를 보다가 정말 화가 나더군요.

아쉽게도 뉴스 동영상을 글에 담을 수 없어 바로 보여 드리지 못합니다만,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를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고, 멘트를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올리면 또 뉴라이트나 뉴라이트 지지자분들이 글을 올려 주실 것 같아서 미리 여쭙겠습니다. 많이도 아닙니다. 기사 내용에 나오는 딱 두 가지입니다.

  • 일제 식민지 시대가 근대 국민국가를 세울 수 있는
    사회적 능력이 축적되는 시기라고 생각하십니까?

  • 김구 선생님께서 테러범입니까?

진정 이렇게 생각하시나요? 뭐 또 막말로 욕하시고, 남의 조상 헐뜯고, 감정만 상하게 하는 글로 도배하실 것이라는 것은, 지금껏 경험으로도 충분히 알겠습니다만, 이번에는 그렇게 회피하지 마시고, 위 질문에 대해서만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제가 잘못 알고 있으면 좀 배우게요.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일제 식민지 시대는 일본이 우리나라를 강탈하고 수탈했던 우리 민족의 암흑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암담했던 우리 민족을 김구 선생님은 구원하고자 그렇게 어려운 독립운동을 하셨구요. 아닌가요?

뉴라이트에 대해 모르시는 분을 위해 제가 이전에 올린 기사를 소개합니다.

내용 추가 1

내용 추가 2

거참 이상하네요. 예전 같았으면 막말에, 저의 관향까지 다른 곳으로 옮겨 가면서 까지 그렇게 욕을 올리시면서, 이 간단한 질문에 답을 주시는 분이 없군요.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위 질문에 답을 부탁드립니다. 다른 말씀은 다음 기회에 듣겠습니다. 다른 말씀으로 돌리지 마시고, 위 질문에 그렇다면 그렇다. 그리고 왜 그렇다는 것인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