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 댓글개 · 바다야크

연말정산을 위해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방문하여 자료를 출력해 보았습니다. 처음 해 보는 것이라 조금 긴장했습니다. 긴장이라기 보다는 뭐랄까? 세금 문제라 혹시 입력할 것도 많고 복잡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이런 일이 자주 있는 것이 아니라, 마치 서류는 필요하지만 동사무소로 가는 내키지 않는 그런 심정이랄까요?

그러나 서비스 이름 그대로 매우 간편해서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히 로그인하고 조회하고 인쇄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처음 방문하시고 번거롭게 생각하시는 분을 위해 캡쳐해 보았습니다. 한번 쭈욱 흝어 보세요.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http://www.yesone.go.kr/index.jsp

그런데 오늘(15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어서인지 오전 10시쯤에 방문했을 때에는 로그인이 힘드네요. 조금 이른 시간인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나, 점심 시간인 12시에서 13시 사이, 또는 늦은 시간 18시 이후에 이용해 주기를 권하더군요.

사이트를 방문하신 후 상단의 메뉴 로그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에 [공인 인증서 로그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USB 메모리에 저장해서 사용하는데, 처음에는 USB 메모리를 인식하지 못하는 줄 알았습니다. [이동식 디스크]를 클릭했지만 바로 드라이브를 선택할 방법이 없어 잠시 헤맸습니다만, 아마 인증서 프로그램이 시스템에 장착된 드라이브 정보를 수집하는데 시간이 걸리나 봐요. 잠시 기다리면 USB 메모리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 메뉴가 뜹니다.

로그인 후에 E-Mail주소와 연락처를 입력 합니다.

사용자 등록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음을 알려 줍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처음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면, 그림의 (1) 번에서 처럼 설명 글이 보입니다. 그 설명에 맞추어 조회하고픈 항목을 (2) 번에서 차례로 클릭합니다. 클릭 항목에 대한 자료가 출력되며, 각 항목에 대해서 인쇄할 수 있는 인쇄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저는 모두 조회한 후에 그림의 (3)의 버튼을 이용하여 한 번에 모든 조회 자료를 인쇄했습니다.

아직 연말정산 서류를 준비하지 못하셨다면 잊지 마시고 미리 준비하세요. ^^

내용 추가

서비스 조회 후에 C 드라이브로 들어가 보았더니 못 보던 폴더가 보이네요.

웹으로 검색해 보니 확실치는 않습니다만 공인인증서와 관계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이런 정보가 PC가 남는 것이 찜찜해서 조회작업 후에 삭제했습니다.

'이런저런 > 수다 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뜰한 치약 디자인  (25) 2009.02.18
Oh~ Wow~ Awesome! Fantastic!  (10) 2009.01.06
jwBrowser 5.19 release 15  (57) 2008.12.21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