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LED 백라이트 문제?

LED 백라이트 문제?

· 댓글개 · 바다야크

며칠 후에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려 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날 때마다 어떤 제품이 좋을지 검색하는데, 처음에는 사양을 낮게 잡았다가도 뭐가 좋다고 하면 귀가 솔깃해서 예상가를 많이도 넘겼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LED 백라이트를 사용한 LCD 패널 사용 여부인데, LED 백라이트 장점이 많죠. 우선 기존 방식보다 매우 밝은 화면을 출력할 수 있고, 전력 소모가 적다는 점과 크기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밝은 화면과 전력 소모가 적다는 말에 이왕이면 LED 백라이트가 좋겠다고 생각해서 일부러 LED 백라이트 제품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다가 걱정 스러운 글을 보았습니다.

sadstag님의 블로그::p300의 치명적 결함!!

sadstag님의 글을 보면 검은 배경에 가는 흰 줄무늬의 배경을 보면 화면이 안정하지 못하고 흔들림이 있다고 하네요. 예로 아래의 카페의 배경 이미지가 그렇다고 합니다.

Kamael Free Zone  네이버 카페

혹시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와 같은 증상이 있는지 봐 주시겠습니까? 제가 봐서는 그저 단순한 배경 이미지로 생각되는데, 이런 이미지에도 흔들림이 있다면 작은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이미지에서도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예상되기 때문이죠.

특정 제품에서만 그런 것인지, 아니면 LED 백라이트 제품은 모두 그런 것인지가 궁금하네요.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이나 LCD 모니터 두 대 모두 예전 방식이라 그런지 모르게습니다만 떨림이나 그런 모습은 보이지 않는군요.

'컴퓨터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D - Mobile Internet Device  (18) 2009.06.28
넷북에 관심을 가지다.  (32) 2008.09.18
데스크 탑 PC 청소와 소음  (48) 2008.03.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