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한글로 전환이 안 될 때

한글로 전환이 안 될 때

· 댓글개 · 바다야크

컴퓨터로 작업하다보면 영문에서 한글로 전환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주소 창에서 F6키

저 같은 경우, 대부분 웹브라우저에서 이런 문제를 격습니다. 이럴 경우 마우스로 주소 창을 클릭한 후, F6키를 눌러서 해결했습니다. F6키를 누르고 원래 작업 창으로 가서 한영을 전환하면 대부분의 경우 정상적으로 전환이 됩니다.

Ctrl-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또 다른 방법으로 Ctrl-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어슴프레하게 기억하고 있었는데, 초등학생인 제 딸 아이가 큰 소리로 울듯이 저를 부르네요. 놀라서 방에 가 보니 한참 게임을 하고 있는데 한글 전환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요즘 게임을 보면 게임 중에 채팅을 많이 하더군요. 그래서 게임이 더 재밌는 것 같은데, 갑자기 한글 전환이 안 되니 답답했나 봅니다.

게임 중이라 모니터에서 눈을 못 떼고, 손은 연신 마우스에서 키보드로, 키보드에서 마우스로 분주히 옮기는데, 제가 다 정신이 없었습니다. 정말 한영키로는 한글 전환이 안 되네요. F6키를 눌러 보았지만 당연히 되지 않았고, 용케 기억한 “Ctrl-Shift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을 해 보니 정말 한글로 전환이 되네요. 예전에 포토샵에서 한글 전환이 안 되서, 프로그램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한 적이 있는데, 또 그런 일이 생기면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

'컴퓨터 > 마이크로소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더 초기화 중? 뭐냐?  (5) 2009.03.10
비스타 때문에 노트북 구매 포기  (74) 2009.01.18
Microsoft Windows7 괜찮은걸  (24) 2009.01.13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