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내 컴퓨터가 DDoS의 좀비?

내 컴퓨터가 DDoS의 좀비?

· 댓글개 · 바다야크

최근에 심심치 않게 “DDoS 공격”이라는 말이 들립니다. 당하는 사람만이 그 심정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그 피해가 정신적이든 물질적이든 매우 크다고 하는데, 이런 저질 범죄에 내 컴퓨터가 이용된다면 매우 끔찍할 것입니다. 물론 나도 모르게 이루어진다고 해도, 내가 조심해서 이런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한다면, 모른다는 말로 책임을 피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제 컴퓨터가 혹시 DDoS에 이용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될 때가 있습니다. 가끔 이유없이 하드 디스크 잡음이 더 심해진다든지, 아니면 왠지 모르게 시스템이 느려지면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는 것이죠. 그러나 딱히 확인할 방법이 없더라구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백신과 공개된 무료 백신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 뿐입니다.

그러다 반갑게도 PARKOZ에서 “[통신] DDos 공격. 자신의 컴퓨터 악성봇에 감염되어 있는 지 확인” 글에서 DDoS 악성 봇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보호나라의 검사 페이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는 내 컴퓨터가 DDoS에 이용되는 악성 코드가 있는지를 검사해 줍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처음에는 화이트 페이지로 보이실 것입니다. 아무래도 검사하는 과정이기 때문으로 생각되는데 잠시 기다리면 감염 여부를 알려 줍니다.

물론 이 하나의 서비스로 완벽하게 검사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요즘 인터넷에 연결 안된 컴퓨터가 몇 되겠습니까? 이웃을 위해서라도 내 컴퓨터를 보호하는 노력을 계속해야 하겠습니다. DDoS와 같은 치사한 범죄는 우리 모두가 조금 더 노력하고 부지런을 떨면 충분히 없앨 수 있는 범죄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검사를 꼭 권하고 싶습니다.

'컴퓨터 >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보다는 EXCEL?  (54) 2009.03.27
세벌식 때문에 두벌식이 헤깔리다  (33) 2009.03.02
매우 훌륭한 안마태 세벌식 자판  (29) 2009.02.19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