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강화된 저작권법에 따라 글을 수정/삭제

강화된 저작권법에 따라 글을 수정/삭제

· 댓글개 · 바다야크

7월에 강화된 저작권 법에 따라 애써 올렸던 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했습니다.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분도 계십니다만, 조심하는 것이 좋으니까 말이죠. 어쩔 수 없어서 삭제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허락받지 않은 다른 분의 이미지나 신문 기사를 제거해야 하는데, 그러면 몇 줄 안 되는 소개 글만 덩그러니 남게 되거든요. 더 이상 글로서의 가치가 없다고 생각되어 삭제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작권이 걱정되는 글뿐만 아니라 더 이상 읽을거리가 못 되는 글도 함께 삭제하다 보니 1400개 되던 글이 지금은 960개로 많이 줄었습니다.

다른 분의 저작권은 당연히 지켜 주어야 합니다. 아직 저작권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이 많고 헛소문까지 돌아 정신을 산란하게 하는데, 법이 강화되는 만큼 모두가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활발한 홍보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잘못을 저지르는 어린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서 자세히 교육하는 것도 필요하고 말이죠.

아래의 글에 개정된 저작권법에 대해 아주 정리가 잘 된 글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물론 이게 다가 아닐 것입니다. 틈이 날 때마다 제 글을 다시 정리하고 있습니다만, 어떤 글은 과연 저작권법에 위배되는지 아리송할 때가 있더군요. 삭제하기에는 아까운 글도 있었지만, 앞으로 새로운 글을 올리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지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동영상 소개는 피하고 저작권에 문제없는 사진만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