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트위터 댓글 확인 트위토스터(twitoaster)

트위터 댓글 확인 트위토스터(twitoaster)

· 댓글개 · 바다야크

편리한 댓글 확인 기능

트위터를 하다 보면 댓글 확인이 편치 못합니다. 때로는 다른 분이 올려 주신 댓글을 못 보는 경우도 생기겠습니다. 트리(tree) 기능을 갖춘 트위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만, 웹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twitoaster를 팔로우하고, 내 트위터 계정을 연결하면, 트위터 아이디에 맞추어 주소가 생기는데, 이 주소를 방문하면 댓글이 달린 트위만 모아 출력해 줍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http://twitoaster.com/jwmx/를 캡쳐한 것입니다.

댓글이 여러 개 달린 이미지로 소개해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이글을 작성하기 전에 몇 개의 글을 올렸습니다만, 댓글을 구하기 쉽지 않네요. ^^

랭킹 확인 기능

댓글을 트리로 보여 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http://twitoaster.com/에는 눈에 띄는 또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댓글 개수에 따라 랭킹을 알려 주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상위 50위 안에 우리나라 분이 많이 보입니다. 2, 3, 4위가 한국 분이신데, 3위가 이외수 선생님이십니다.

댓글이 많은 다른 분의 글을 보니, 거의 메신저를 방불케 합니다. 

아쉬운 한글 검색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검색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자료를 검색할 때, 전체 사이트를 대상으로 했지만, 지금은 블로그에서 먼저 검색합니다. 블로그의 자료가 더 자세하고 신빙성인 높기 때문이죠. 또한 임베디드 리눅스 포럼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검색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트위토스터가 댓글이 많이 달린 트위터를 소개하고 있다면 검색 기능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한글 검색이 엉망이네요. 이런~.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만, 트위터에서 댓글을 확인하는 재미가 있네요. 댓글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http://twitoaster.com를 이용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