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크롬+몽키 플라이+pbtwitter="베리 편리"

크롬+몽키 플라이+pbtwitter="베리 편리"

· 댓글개 · 바다야크

트위터를 며칠 사용해 보니 대충 사용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재미도 붙였고요, 글 읽는 즐거움도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역시 웹에서의 트위터는 매우 불편합니다. 이렇게 불친절한 서비스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만, 대신에 불편한 트위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트윗덱이나 Mixero를 며칠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편리한 기능뿐만 아니라 Adobe Air을 이용하는 프로그램답게 정말 예쁘고 아기자기해서 사용하는 즐거움을 더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한글 사용이 불편하거나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문제 외에도, 트윗을 트리로 보기 좋게 정렬해서 보여 주는 기능이 없네요.

리한 공식: 크롬+몽키 플라이+pbtwitter="베리 편리"

그러나 도아님께서 올려 주신 아래의 글에 따라 크롬에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놀랍도록 편한 트위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글을 트리로 출력

즉, 불친절한 트위터가 아래와 같이 친절한 트위터로 바뀝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댓글 트윗을 트리식으로 출력해 줍니다.

중요한 것은 시간 순이 아니라 시간의 역순으로 보여 주는데, 가장 최근 댓글을 중심으로 출력됩니다. 저는 이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마음에 들기는, 오히려 이상하지 않나? 하시겠습니다만, 원래 글을 중심으로 출력되면, 새로 달린 댓글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생길지 모릅니다. 처음 글이 다른 글에 밀려서 저 밑에 있거나 아예 화면에 없을 테니 말이죠.

또 시간의 역순이라 댓글이 아무리 많아도 댓글 수에 짤려 보이지 않는 문제도 없습니다. 즉, more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가장 최근 댓글이 출력됩니다. 제일 위에 출력되기 때문에 확인이 매우 용이하죠.

편한 사진 올리기와 출력

몽키 플라이를 이용하면 버튼 클릭 한 번에 사진을 올릴 수 있고, 사진이 올려지면 글 옆에 작은 이미지로 보기 좋게 출력됩니다. 사진을 보는데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마우스 커서를 작은 이미지 위로 올려놓기만 해도 사진을 보여 주어 편리합니다.

춤법 검사 기능 제공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점은, 글을 올리기 전에 문법 체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문이 아닙니다. 한글 맞춤법입니다.

치하는 방법도 매우 쉬워

설치하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크롬을 설치하고 몽키 프라이와 pbtwitter 스크립트 파일을 크롬의 User Scripts 폴더에 복사해 주면 됩니다.

  1. 크롬을 설치합니다.
  2. 아래의 두 개 글에 소개된 .js 파일을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이름]\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User Scripts 로 복사합니다. User Scripts 디렉토리가 없는 경우 만들어 줍니다. 저 같은 경우 없어서 만들었습니다.
  3. 구글 크롬을 실행할 때, 아래의 옵션을 추가하여 실행합니다.
     --enable-user-scripts --enable-extensions

    구글 크롬에 옵션을 추가하여 실행하는 방법을 좀더 편리하게 실행하기 위해, 저는 구글 크롬의 아이콘을 이용하여 옵션을 아예 등록했습니다. 즉, 구글 크롬 실행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출력된 메뉴 중, 속성을 선택하고, 옵션을 추가합니다.

이후에 구글 크롬을 실행하고 트위터로 방문하면, 트위터 메뉴에 보이지 않던 "MonkeyFly" 문구가 보이면서 친절하게 바뀐 트위터의 새로운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MonkeyFly는 도아님께서 직접 수정하셨나 봅니다. 정말 대단하세요. 덕분에 아주 편하게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땅한 트위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찾지 못하셨다면, 크롬을 이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컴퓨터 > 구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보다 좋은 크롬플러스  (22) 2009.09.28
구글 크롬 브라우징 훌륭하다!!  (50) 2009.07.01
Google 검색에서 저장 페이지 없애기  (17) 2009.05.12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