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웹브라우저에서 한글이 잘 안 보일 때

웹브라우저에서 한글이 잘 안 보일 때

· 댓글개 · 바다야크

다른 분의 PC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작업 표시줄 트레이 아이콘 쪽에 Microsoft 윈도 업그레이드를 알리는 노란색 아이콘을 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콘을 가르키며 업그레이드를 안 하느냐고 하면, 절대 안 한답니다. 불안해서 못하겠다는 것이죠. 그리고 지금껏 별 어려움 없이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를 모르겠답니다.

그러나 IE7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웹 브라우저에서 한글이 흐리게 출력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웹 페이지를 예쁘게 보이려고 기본 글꼴을 "맑은 고딕"으로 지정할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IE7이나 IE8로 업그레이드하면 된다고 말씀을 들렸습니다만, 절대 업그레이드는 싫답니다. 저야 업그레이드를 꼭 권하고 싶었지만 고집을 꺾을 수 없어 대신에 Clear Type 효과 사용을 권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에 "속성" 메뉴를 클릭하면 출력되는 "디스플레이어 등록정보"에서 화면 글꼴 가장자리를 "ClearType"으로 다듬는 효과를 선택해 주면, 웹브라우저의 한글 출력 모양이 아래와 같이 바뀌면서 한층 보기가 좋아 집니다. IE6뿐만 아니라 파이어 팍스나 구글 크롬에서도 한글 보기가 한결 좋아집니다.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만, 괜히 말씀을 드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역시 윈도 업그레이드를 계속 권했어야 했다는 것이죠.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웜 바이러스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정품 사용자가 아니면 불편해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반드시 하실 것을 꼭 권하고 싶습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 실행 중 멈출 때  (10) 2009.10.06
화면 보호기로 하드디스크 조각모음  (25) 2009.09.01
바이러스 체이서 무료버전?  (40) 2009.08.15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