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터치 LCD 없어도 멀티 터치를 사용할 수 있는 3 가지 방법

터치 LCD 없어도 멀티 터치를 사용할 수 있는 3 가지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최근에 윈도7이 런칭되어 매우 큰 이슈가 되었죠. 윈도7하면 생각나는 가장 큰 키워드는 단연 "멀티 터치"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멀티 터치를 사용하려면 터치가 가능한 LCD 디스플레이어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터치 LCD가 없어도 멀티 터치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멀티 터치를 제공하는 타블렛

윈도7 런칭 행사장에서 보았던 WACOM사의 멀티 터치 타블렛입니다. 터치 기능이 LCD를 사용하는 분께는 멀티터치 기능과 함께 타블렛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멀티 터치를 제공하는 마우스

마우스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동하고 버튼을 클릭하는 대신에 손가락을 인식하는 것이죠. 사람의 상상은 정말 대단하군요.

마우스 2개로 멀티 터치 구현

위의 두 가지 방법은 주머니 사정도 있고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도 있어서 바로 사용하기 곤란하죠. 마우스 2개만 있다면 멀티 터치를 구현해 준다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Multi-Touch Vista.

직접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대신에 Multi-Touch를 설치부터 사용하는 예를 보여 주는 동영상이 있어 올립니다.

멀티 터치는 윈도7 전에 나왔지만, 윈도7 사용자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멀티 터치에 미치는 영향은 적지 않을 것입니다. 윈도7 사용자가 늘고 앞서 소개드린 다양한 제품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품이 연구되는 것을 보면 앞으로 멀티 터치 입력 장치 사용은 대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기를 줄여야 하는 모바일 기기는 말할 것도 없겠죠. 그렇다고 한다면 지금까지와는 달리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핸드폰까지 사용하는 방법이 비슷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개발자만 죽어 나게 생겼네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