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 메신저 폰친구, MMS도 되면 좋겠다!

2009.11.16 10:51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이런! 제 블로그에 귀한 분이 찾아 주셨군요. "MSN 메신저에도 원격제어 기능이 있었으면" 글에 MSN 메신저 담당자분께서 직접 글을 올려 주셨습니다. 숨은벽님으로 친절하게 블로그 주소까지 알려 주셨네요.

올려 주신 댓글에는 모두 답글을 올린다고 노력을 해도, 못 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 보게 되면 얼마나 죄송한지요. 더욱이 이번에 MSN 담당자님의 글을 제때 보았다면, 다른 부탁 말씀을 간곡히 드렸을 텐데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간곡히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은 다름이 아니라, MSN의 "메신저 폰 친구" 기능에서 MMS도 지원하게 해 달라는 말씀이지요.

지금까지는 80자까지 전송하는 문자만 주고받을 수 있는데, 업무를 보다 보면 특히 사진을 메신저에서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할 때가 많습니다.

메신저 폰친구란?

"메신저 폰 치구"를 모르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간단히 말씀을 드리면, 메신저에서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는 서비스로 받는 것은 무료, 보내는 것은 핸드폰과 같은 비용입니다. 메신저도 특별한 것도 아닌 많이들 사용하시는 MSN이나 네이트온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리한 메신저 폰친구

컴퓨터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서인지 핸드폰이 컴퓨터보다 더 어렵습니다. 문자가 오면 답장을 보내려고 컴퓨터를 켤 정도이니 말이죠. 핸드폰으로 메시지를 빠르게 입력하는 분을 보면 정말 부럽다기 보다는 신기합니다. 이런 저에게 메신저를 이용하여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메신저 폰친구"는 편하기도 하지만 매우 고마운 서비스입니다.

평소에 문자를 핸드폰이 아닌 컴퓨터에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내다 보니 핸드폰의 수신함은 읽지 않은 글로 가득합니다.

모두 메신저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내기 때문이죠. 아래의 화면은 메시저 채팅이 아닙니다. 문자를 주고 받는 모습이죠.

특히 문자로 웹 주소를 보내 주시는 경우 바로 클릭해서 페이지를 열 수 있어 좋습니다.

MMS 메시지까지 받을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링크뿐만 아니라 사진까지 메신저를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 핸드폰으로 받은 사진을 PC로 옮겨 문서나 다른 분께 보여 주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만일 메신저를 받을 수 있다면, 이것은 일도 아니죠. 이렇게 말이죠.

훌륭하지 않습니까? 아, 이렇게 된다면 더욱 편리할 텐데 말이죠.

메신저 폰 친구에 가입하려면

MSN 메신저를 사용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트온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서비스 이름이 "네이트온 문자대화"이군요. 또 가입 이벤트도 진행하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캐슬워터
    • 2009.11.16 21:49
    익스트림 sms를 사용하면 네이트온에서 문자수신시 자동으로 보낸 사람의 번호가 입력되어서 더욱 편리하죠.. msn에서는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 MSN에서도 됩니다. 그런데 네이트온이 더 잘 작동되는 것 같아요.
      MSN에서는 익스트림이 좀 멍청해 지는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