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마우스 제스처 종합선물셋트 StrokeIt

마우스 제스처 종합선물셋트 StrokeIt

· 댓글개 · 바다야크

마우스 제스처 StrokeIt

블로그에 안 올릴 수가 없군요. 말 그대로 Serendipity입니다. 마우스 제스처 기능을 예로 든다면 아래 그림에서처럼 마우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W"자를 누르면 웹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또한 "E" 자를 그려 넣으면 윈도우탐색기가 실행되구요. 물론 각각의 마우스 제스처에 대한 명령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StrokeIt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적은 시스템 리소스 사용

이 막강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생각 외로 시스템 리소스를 적게 잡아 먹습니다. 계속 사용하고 있어도 부담이 없고, 제 경험상으로는 시스템이 느려진다든지 하는 것이 없었습니다. 아~ 어떻게 만들었는지 질투가 날 정도군요. 여하튼 저는 이렇게 최적화가 잘된 프로그램이 좋더라구요. ^^

StrokeIt 메모리 사용율
StrokeIt 메모리 사용율

StrokeIt에 마우스 제스처 등록

화면에 "J" 자를 그리면 jwBrowser.exe 가 실행되도록 등록해 보겠습니다.

  1. StrokeIt을 클릭합니다.
  2. [StrokeIt - Command Editor]에서 [Global Actions]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메뉴에서 [New Action]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새로 생성한 Action 에 적당한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4. 이제 제스처 콤보박스에서 "J" 자를 찾아 선택하고, [Add Gesture]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새로 생성한 Action (여기서는 jwBrowser[J])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고, 출력한 메뉴 중 [New Command]를 선택합니다.
  6. (1) Run - Run Program 을 선택하고 (2) [Browser...] 버튼을 이용하여 jwBrowser 실행파일을 선택합니다.
  7.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바탕화면이나 다른 프로그램 윈도우에서 "J"자를 그려 보세요. 주의하실 점은 "J" 를 옆의 그림에서처럼 아래에서 위로 그리셔야 합니다.

화면 어디에서나 "J" 자를 그리면 jwBrowser 가 실행이 되지요. 이제 키보드에서뿐만 아니라 마우스 하나 가지고도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을 가지고 계신 분은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용자의 버릇을 학습

학습이라고 말씀드리기는 좀 뭐하지만 이미 등록된 마우스 제스처 모양을 사용자의 마우스 사용 버릇에 따라 다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예가 'E' 자를 이용하여 윈도 탐색기를 구동하는 것입니다. 화면에 'E' 자를 넣기 위해서는 옆의 그림에서처럼 그려 주어야 하는데 복잡하죠.

저는 소문자 'e'자가 편합니다.

화면에 'e' 자를 그립니다. 이렇게 새로운 마우스 제스처를 그리면 StrokeIt은 아래와 같은 대화 상자를 출력합니다.

StrokeIt 메모리 제스처 학습
StrokeIt 메모리 제스처 학습

아래와 같이 'E' 자를 선택하고 Learn 버튼을 클릭합니다. 'E' 자에 대해 사용자의 마우스 제스처 버릇을 가르친 것이죠. ^^

StrokeIt 메모리 제스처 학습
StrokeIt 메모리 제스처 학습

이제 대문자 'E'로도, 소문자 'e'로도 같은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버튼을 이용하여 새로운 마우스 제스처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몇 가지 StrokeIt에 대해 말씀을 드렸지만, 이 내용은 빙산의 일각으로 PowerPro처럼 프로그램을 만 저 보고만 저 볼수록 다양한 기능과 재미있는 기능에 즐겁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