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

· 댓글개 · 바다야크
내용을 수정했습니다.내용에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수정하고, 오해하실 분이 계실 것 같아 배포 일을 갱신하여 올립니다. KT의 아이폰에 맞서 SK에서 모토롤라의 드로이드폰을 출시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만, 잘못된 소식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의 수정 내용을 참고하세요.

점심 시간 쯤 일 것입니다. 전철역에서 약속된 장소로 이동하는데, KT 핸드폰 판매점 앞에 사람들이 줄지어 서 있네요. 그 판매점에는 "IPhone 3G" 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낯 설은 모습이라서 아이폰의 위력을 실감합니다.

아이폰 판매가 있기 전에 삼성에서 먼저 옴니아2 스마트폰을 먼저 내놓았지요. 지난 10월 27일 옴니아2 공개행사를 가지면서 국내 3개 이통사에 맞추어 무려 5 가지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SKT에서도 아이폰에 대항하여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내년 초에 내놓겠다고 합니다.


내용을 수정합니다. 위의 뉴스 링크에서 처럼 SKT에서 KT의 아이폰에 맞서 모토로라의 드로이드폰을 내 놓겠다는 뉴스가 여러 곳에 올랐지만, SKT에 직접 문의하신 분이 올려 주신 SKT의 답변을 보니 뉴스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파미의 여러가지 이야기" 블로그에 올려진 SKT의 답변에는 더 황당한 얘기가 있습니다. 정리해 보면,

  • "드로이드" 단말 출시 계획은 없으며 일반 안드로이드 단말기 출시 계획은 있으나 정확한 일정은 언급하기 어렵다면서,
  •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단말기 일부에는 "통합메시지함"이 포함될 수 있으나 메시지 서비스 개선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라서 명확한 답변을 줄 수 없다는 애매한 말이 있네요.
  • 거기다가 안드로이드폰에 DRM을 적용하겠다고 합니다.

흠~ 과연 SKT에서 소비자의 생각이나 요구를 제대로 확인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기사를 보니 모토로라의 드로이드폰이 언급되어 있네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최근에 Nokia에서 "5800 XpressMusic"을 내놓으면서 이벤트까지 열었죠.

<사진출처: Nokia - Nokia 5800XM>

그런데 이번에는 LG에서 무려 CPU가 1Ghz를 자랑하는 새로운 안드로이드 폰을 내놓았답니다. 스마트폰 CPU가 벌써 1Ghz 대. 요즘 사양이 높아가는 넷북이 떠오릅니다. GUI는 더욱 화려해지고, 사용은 더욱 편리해지고, 거기다가 더욱 빨라지는 스마트폰.

<사진 출처: LG GW820>

어휴, 정말 대단하군요. 애플 아이폰, 삼성 옴니아, 모토로라 드로이드폰, Nokia 5800, LG 안드로이드폰. 심심치 않게 새로 나오는 스마트폰 뉴스를 보면 바야흐로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기세가 스마트폰 전성시대로 이어질지는 더 봐야겠습니다만, 스마트폰의 인기는 쉽게 식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최근에 타력 받아 커진 거품이 어느 정도 꺼져 봐야 알겠지만, 최근에 스마트폰이 이슈가 되는 것을 단순히 새로운 제품의 유통으로만 생각되지 않습니다. 주제넘은 말씀입니다만, 최근의 변화가 새로운 기기에 대한 호기심이 때문만이 아니라 어떤 문화의 변화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제 사람들은 전화기로서의 핸드폰 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예전부터 즐기고 싶은 것을 늘 가까이 두고 싶어 했는데, 그 방법을 찾았다고나 할까요? 스마트폰으로 말이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