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윈도우 모바일
  3. 윈도 모바일용 전화 받기 프로그램 iCaller

윈도 모바일용 전화 받기 프로그램 iCaller

· 댓글개 · 바다야크

저는 스마트폰으로 T옴니아2를 사용하고 있는데, 잠금화면의 편리성이나 보기가 예뻐서 s2u2를 설치해서 사용해 왔습니다.

버그가 있지만 큰 불편 없이 사용해 왔는데, 엉뚱하게 제가 사용하는 T옴니아2에 문제가 있어서 사용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며칠 사용하다 보면 터치 위치가 엉뚱하게 변해 버리고, 다시 터치 위치를 보정하면 또 며칠 있다가 다시 엉뚱해져서 A/S 센터를 두 번이나 찾아 갔지만, 도통 원인부터 찾지 못하네요.

s2u2 삭제하면서 ...

며칠이 지나야 발생하는 문제라서 그냥 참고 사용합니다만, 문제는 s2u2 잠금화면은 좌에서 우로 끌기를 해서 잠금을 풀어야 하는데, 터치 위치가 이상해 지면 풀지를 못하기 때문에 결국 불편해서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s2u2를 제거하고 보니 제일 아쉬운 것은 전화가 왔을 때 보여 주었던 시원한 사진입니다. T옴니아2의 기본 전화받기 화면의 사진은 작아도 너무 작습니다.

윈도 모바일을 위한 전화 대기 프로그램 iCaller

물론 s2u2 말고도 큰 사진을 보여 주는 전문 전화 대기화면 프로그램이 있지만 대부분 유료라서 부담되죠. 대신에 지금 소개해 드리는 iCaller는 무료 프로그램이라 부담이 적고, 크기도 작고 가벼워서 좋더군요.

ICaller를 이용한 전화 대기 화면입니다.

전화번호에 더 많은 정보를 입력하면 더 다양한 데이터를 출력해 줍니다.

iCaller 설치하는 방법

설치하는 방법을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으시겠습니다만, 제가 T옴니아2를 사용하고 있어서  T옴니아2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iCaller은 프로그램 폴더와 전화 대기화면에 사용하는 이미지 폴더를 나누어 설치되고 실행됩니다. 즉, 프로그램은 편리한 곳에 설치하시고 따로 적당한 곳에 사진을 모아 놓은 다음에, 그 폴더의 위치를 iCaller의 환경파일에 알려 주면 됩니다.

저는 iCaller와 사진을 아래와 같이 설치했습니다.

  • iCaller 설치 폴더 : /My Storage/Program Files/iCaller
  • 사진 폴더           : /My Storage/Caller Pictures

 

  1. iCaller 다운로드합니다.

    iCaller Download Page

  2.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적당한 곳에 풀기를 합니다.
  3. settings.ini 파일에서 사진을 위한 폴더 위치와 몇 가지를 수정합니다.

    sSysCallerWndTitle = 전화 - 받는 중
    sPicturesFolder = My Storage\Caller Pictures
    sPicturesOnStorage = no
  4. T옴니아2를 PC와 연결하고 탐색기를 이용하여 T옴니아2의 My Storage 폴더에 Caller Pictures 폴더와  /Program Files/iCaller 폴더를 생성합니다.
  5. /My Storage/Program Files/iCaller 폴더에 iCaller 프로그램을 복사합니다.



  6. My Storage/Caller Pictures 폴더에 상대방 전화번호 이름으로 JPG 또는 PNG 파일로 저장합니다.


  7. 이제 iCaller.exe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전화가 왔을 때 사진이 제대로 뜨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편합니다.

사진은 세로가 350 픽셀 정도가 되어야 크게 출력됩니다. 저 같은 경우 240x350으로 사용하니 좋더군요. 그리고 T옴니아2를 리셋하거나 다세 켜게되면 iCaller를 다시 실행해 주어야 하는데, iCaller.exe의 바로가기를 만드신 후, /Windows/시작 폴더에 복사해 놓으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편합니다.

웹으로 검색해 보면 스마트폰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생각 외로 많군요. 스마트폰을 즐겁게 사용하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