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플러스+몽키프라이+PbTweet 간편하게 설치하기

2010.01.24 12:06 컴퓨터/구글

평소에는 jwBrowser와 IE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트위터는 구글 크롬 플러스+몽키프라이+PbTweet 삼총사를 사용합니다. 다른 트위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보다는 이들 삼총사가 편하더군요. 그러나 최근에 구글 크롬 플러스가 1.2.x.x 에서 1.3.x.x로 버전업하면서, 이들 삼총사가 결별하듯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원인을 찾게 되었고, 그 원인이 구글 크롬 플러스가 1.3.x.x으로 버전업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1.2.x.x를 버전업 옵션을 끄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개발자가 땀을 흘려 올리는 업그레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래서 방법을 확인해 보니, 아니 이럴 수가!! 1.2.x.x보다 훨씬 편하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네요. 오우~ 이제 최신 버전의 구글 크롬 플러스를 이용하여 삼총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크롬 플러스 내려받기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하거나 압축파일을 내려 받아 적당한 곳에 풀기를 하면 됩니다.

2.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이용하여 몽키 프라이와 PbTweet를 설치

구글 크롬 플러스 1.3.x.x에서 몽키프라이나 PbTweet설치는 1.2.x.x에 비해 매우 편합니다. 크롬 플러스의 메뉴를 이용하면 한 번에 뚝딱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실행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선택 화면에서 "monkeyfly"로 검색합니다.

캬~ 필요한 것만 딱 나오는군요. 차례로 선택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는 매우 쉽습니다. 설치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MonkeyFly 설치

MonkeyFly만 설치하면 여러 개의 패널로 출력할 수 있고, 웹 주소 줄이기나 맞춤법 검사기 및 오른쪽 메뉴 보이기와 감추기가 가능합니다.

PbTweet 설치

PbTweet까지 설치하면 댓글을 보기 좋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댓글 올리기가 편합니다.

PbTweet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글 올리는 입력창이 사라집니다. 대신에 오른쪽에 있는 New Tweet 메뉴를 이용하여 새로운 패널로 입력하게 되는데, 저는 불편하더군요. PbTweet의 새로운 입력 방식은 글을 입력하기 위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 좋지만, 저 같이 MokeyFly의 맞춤법 검사기를 같이 사용하련면, 검사기를 가리게되서 불편해 집니다.

구글 크롬 1.2.x.x보다 더 가볍게 실행되네요. 최신 버전의 구글 크롬 플러스와 함께하는 삼총사를 사용할 수 좋군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음.. 여러개의 패널로 출력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2. 제 컴퓨터는 크롬보다는 ie를 선호하나 봅니다. 크롬/크롬플러스를 쓰면 보통 괜찮다가 종종 CPU를 40~60 정도로 올라가선 컴퓨터를 거의 먹통으로 만들어버리네요 ㅠㅠ 또 가볍다는 오페라를 쓸까하다가 많은 확장기능이 아쉬워 불여우로 갈까 하다가 에라 모르겠다 그냥 jwb 쓰기로 했어요 ^^ 수고하세요~ ^^
    • 아마 The Felix님만 그런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나다. 저도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데, 트위터는 잠시잠시 사용하는 것이라 그냥 이해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jwmx (140자의 제한때문에 트위터에서 이리로 왔어요 ^^) 크롬에서 저만의 즐겨찾기를 쓰다가 jwb로 이전하고 'jw즐겨찾기'에 옮기는데요. jw즐겨찾기 패널에서 링크가 없는 빈공간에서 우클릭시 Access violation at address 0044DF79 in module 'jwBrowser.exe'. Read of address 00000024. 라는 경고(?오류?)메시지가 뜹니다. 링크가 있는 곳과 그 왼쪽 오른쪽 여백은 괜찮구요 ^^ jwfreenote 업뎃하신지 얼마 안됐는데 또 일거릴 드리네요 ^^ 크롬은 릴리즈노트 보다가 개선되면 나중에 다시 도전하렵니다.
    • trauma2u
    • 2010.01.27 01:37
    아하 그렇군요. 맞춤법 검사기랑 저렇게 어긋날 줄이야.
    아무래도 피비에서 몽키가 있는 경우 저 기능 활성화를 꺼야할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면 설정으로 끌수있게 제공하거나.

    부족한 프로그램 소개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
    • 와! PbTweet 개발자님께서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군요. jwmx블로그의 영광입니다. 지금도 매우 편하게 사용합니다만, 앞으로 더욱 좋아진 PbTweet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kohitox
    • 2010.02.06 20:06
    글 도움으로 지금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하면서 알게 된 건데, 글 안의 크롬플러스의 다운로드 링크는 ~.html의 1.3.5 버젼이고 현재 ~.php 페이지로 1.3.6 버전이 릴리즈 중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두 확장을 크롬 4.0.249.78 과 크롬플러스 1.3.6 에서 설치한 후 새 트윗을 만들기 위해서 클릭을 했는데, 크롬플러스에서는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나, 크롬에서는 창 안의 submit 버튼들이 보이지를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4. 시간이 많이 지나서 올리게 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크롬플러스에 몽키플라이와 피비트윗을 확장하게 되어 편하게 되었습니다.
    피비트윗의 옵션중 라이트박스를 오리지널로 하는 옵션을 켜 놓으면
    입력창이 항상 위에 떠서 가릴 염려가 없게 되더군요.
    • 크롬과 몽키, PbTweet 조합 정말 편하지요. 아, 말씀해 주신 옵션 감사합니다. 이 옵션은 다른 분도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
    • maxi00
    • 2010.06.01 13:23
    좋은 내용이네요. 담아가겠습니다.
    문제되면 알려주세요. 삭제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maxi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