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한 웹 트위터 클라이언트 HootSuite

2010.02.25 11:53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삼총사 대신에 HootSuite로 변경

함부로 "막강한" 이라는 말을 제목에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저 개인적으로는 이 수식어도 모자르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트위터하면 구글크롬+몽키프라이+PbTweets 삼총사를 이용해 왔습니다만, 매우 훌륭한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HootSuite로 컴퓨터에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되는 웹 클라이언트 입니다.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트위터 계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따로 가입을 해야하지만, 그리고 가입하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 저이지만, 한 번 사용하면 가입 과정이 전혀 수고스럽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HootSuite는 매우 훌륭합니다. 물론 제 생각입니다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HootSuite 화면입니다.

멀티 탭, 멀티 컬럼

HootSuite는 멀티탭 뿐만 아니라, 하나의 탭에 다시 여러 개의 컬럼을 둘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하면서 한가지 배운 것을 트위터의 타임라인만 봐서는 안 됩니다. 다른 분이 나에게 보내 준 메션(mention)을 제대로 챙겨야 합니다.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외톨이 신세가 되기 쉬운 트위터에서 귀한 시간을 내셔서 글을 보내 주었는데, 아무런 답변이 없다면 불쾌하지 않더라도 섭섭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울러 친분이 있거나 경청하고 싶은 트위터가 있다면 따로 리스트(List)를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분들이 언제 말씀을 올릴지 모르는데, 따로 관리하지 않은면 수 많은 멘션 때문에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따로 리스트로 등록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멘션 모음"이나 "친분 리스트" 모두 좋은 얘기입니다만, 타임라인이 하나라면 번갈아 가면서 보아야 하는데, 불편하죠. 이럴 때, 멀티 탭이나 멀티 컬럼을 제공해 주면, 모두 화면에서 볼 수 있어 편합니다. 그러데 HootSuite는 멀티 탭과 멀티 컬럼 모두 제공해 줍니다.

위의 그림을 다시 올리겠습니다. 맨 왼쪽에 있는 (1) 번은 트위터로 들어가면 일반 적으로 보이는 타임라인입니다. (2) 번은 다른 분이 제에게 보내준 멘션입니다. (3) 번은 제가 좋아하는 트위터를 따로 리스트로 등록해서 그분들의 멘션만 따로 출력하는 컬럼입니다.

jwBrowser에서도 잘 돼

구글크롬 삼형제는 크롬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HootSuite는 jwBrowser에서도 잘 됩니다. jwBrowser에서 잘 된다는 것은 모든 브라우저에서 잘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애용하시는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되기 때문에, 이점도 매우 큰 장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HootSuite 홈페이지에 HootSuite의 특징을 아주 잘 설명하는 동영상이 있어서 올립니다.

정말 훌륭하지요? 저는 Adobe AIR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이상하게 싫더군요. 그런데 이상하게 트위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보면 Adobe AIR용이 많네요. Adobe AIR을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기능이 미약한 경우가 많은데, HootSuite는 웹 클라이언트 같지 않게 기능이 다양하고 트위터 클라이언트로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합니다. 트위터를 하신다면 꼭 권하고 쉽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최근엔 저도 Hootsuite 주로 사용합니다. PC방에서 관련 클라이언트 설치가 까다로울때도 편하게 쓸수 있더군요.
    다만..IE6에서는 접속이 안되서 IE 업데이트를 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하는 점은 유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
    • HootSuite를 애용하는 분을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지금은 95%를 HootSuite에, 나머지 5%를 구글크롬 삼총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2. 크롬의 웹 어플리케이션 만들기를 통해서 아예 독립어플화 시키면 아주 훌륭한 데스크탑 트위터 클라이언트가 됩니다.. ^^;
    제 PC 메인 트위터 클라이언트죠.. ^^;
  3. 저는 저거 하고 minitwitter이라는 툴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저거에서 가장 유용한건 주소 줄이기 기능하고그룹 탭 기능이죠.
    • 오~ ninitwitter이라는 툴이 있군요. 바로 사용해 봐야 겠어요.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4. 트위터를 시작했지만 몬지 하나도 모르겠는데 이글을 보니 더욱더 모르겠습니다.^^;;JWB쓰면서 가끔씩들리는 소생입니다.첨 글 남겨보네요.
    • 처도 처음에는 트위터 생김세부터 전혀 친근감을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그러나 시간을 가지고 꾸준히 사용해 보니 재밌는 곳이라는 것을 아는데 며칠 걸리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타임라인에 올려진 새로운 글을 보시는데 투자하시다가 조금씩 글을 올려 보시면 저의 생각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
    • 세강
    • 2010.05.11 21:48
    훗슛 사용하고 있는데요.. 혹시 예약 트윗이 하루에 몇개까지 되는지 아시나요?

    아시면 답변좀.. 찾아봐도 모르겠네요.. 영어도 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