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강력한 백업 프로그램 Comodo Backup

강력한 백업 프로그램 Comodo Backup

· 댓글개 · 바다야크

중요한 파일을 잃어 버린 이후로 백업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백업은 보험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는 못 느끼지만, 막상 파일을 잃어 버리면 매우 난감하죠. 그래서 괜찮다고 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대부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지금은 폴더를 동기화해 주는 Microsoft 사의 Sync To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티션, 레지스트리도 하나의 파일로 백업, Comodo Backup

SyncToy도 매우 훌륭하지만, 백업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특정 디렉터리를 동기화 시켜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비해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Comodo Backup은 파일이나 디렉터리뿐만 아니라 디스크나 파티션을 통째로 백업할 수 있고, 시스템 레지스트리도 백업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선택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무료 프로그램이라 부담도 적습니다.

백업 저장 위치도 로컬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드라이브나 FTP를 이용할 수 있어서, 용량이 부족할 경우에도 걱정 없이 백업할 수 있습니다.

Comodo Backup으로 백업하기 

Comodo Backup 으로 백업하는 방방은 매우 쉽습니다. 처음에는 백업 작업을 어떻게 저장하는지 몰라서 헤맸습니다만, 몇 번 사용해 보니 매우 편한 방법이 있더군요.

백업은 모두 6 단계로 진행합니다. Comodo Backup을 실행하면 첫 단계가 바로 보이는데, 백업할 대상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선택 내용을 보면 드라이브, 파티션, 디렉터리, 파일, 레지스트리 등 매우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특정 디렉터리를 선택했습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하여 2 단계로 이동합니다. 2 단계에서는 백업에 제외할 파일이나, 백업할 파일을 선택하는 필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지정하지 않으면 모든 파일을 백업하게 됩니다. 암호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좋겠지요.

3 단계는 어디에 백업할 지를 선택합니다. 로컬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FTP, COMODO online storag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로컬 드라이브와 FTP를 사용해 보았는데 모두 훌륭하게 에러 없이 백업되었습니다.

4단계는 백업의 조미료 같은 페이지입니다. Comodo Backup은 스케쥴에 의해 백업할 수 있기 때문에, 백업에 성공했거나 실패했을 경우 메일로 수신하여 결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하기 전에 또는 백업 후에 실행할 프로그램이 있다면 지정할 수 있습니다.

5단계는 스케쥴을 지정하는 페이지입니다. 주기적으로 백업할 내용이라면 적당한 스케쥴을 선택하세요. 주의하실 것은 정기적이지 않지만, 가끔 같은 작업으로 백업하고 싶다고 한다면, 꼭 "manual" 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쥴에 등록하지 않으면 다시 백업할 때, 1단계부터 4단계까지의 작업을 매번 해야 하기 때문이죠. "Manual"로 선택해 놓으면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지정한 작업 단위가 등록되기 때문에 Schedule 버튼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백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6 단계는 백업하는 단계입니다.

같은 작업을 다시 백업하려면

Comodo Backup 상단에 있는 "Schedul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스케쥴 목록에서 다시 백업하고 싶은 작업 단위를 선택하고 "Run Now"를 선택하면 됩니다.

복구 하려면

복구는 매우 쉽습니다. Comodo Backup 상단에 있는 "Schedule" 버튼을 이용하여 복구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나 저는 이렇게 하는 것보다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백업 이미지를 직접 더블 클릭으로 실행하여 복구하는 것이 더 편하더군요. 백업 이미지에는 이미 복구 위치까지 저장되어 있어서 실행하고 복구 확인만 하면 바로 복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특히 FTP로의 백업은 정말 편하군요. 그냥 걸어 놓고 작업하고 있으면 백업 완료. 좋습니다. 훌륭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