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7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 제거
윈도7으로 옮긴 지 몇 달이 지났는데도 윈도XP만큼 친숙하지 못하네요. 불편하다는 말씀은 아닙니다. 윈도XP 같은 경우 사용 기간이 길기도 하지만, 처음 설치했을 때는 여기저기 만져보면서 분석하고 뜯어 보고 했는데, 요즘은 나이가 들어서인지 불편하지 않으면 알려 들지 않네요. 또 필요한 것이 있으면 찾아서 고치면 그것으로 땡입니다.
그래서 이런 저에게는 윈도 7이 매우 좋습니다. 답답한 것이 있으면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있거든요 이번에는 바탕화면에 쓰레기통이 눈에 거슬리는데, XP와는 달라서 방법은 모르고 나중에 찾아 봐야지 했다가, 오늘 문득 시작 버튼의 검색에서 아무 생각 없이 기억나서 적어 보았습니다.
잉? "바탕 화면의 일반 아이폰 표시/숨기기"?
버튼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이런! 이렇게 간단한 것을 며칠째 뒤로 미루고만 있었군요.
이제 텅텅 비어 시원한(?) 바탕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jwBrowser를 늘 애용하는지라 업데이트는 꾸준히 받는 편인데 Win7 사용이후로 자꾸 "작동을 중지한다는 메세지"가 뜨고 꺼져버리는 군요. 무슨 이유일까요? 늘 물어본다면서 이제서야 말씀드립니다. 다행히 이전 내용을 복원하는 기능이 있어 다행이다 하지만 또 로그인 해야하는 사이트는 자주 곤란하더군요. 해결해 주실 수 있는지요. 어디를 참조하라면 참조하겠습니다.
^*^
그래서 가젯이란 스티커 메모가 자유롭게 붙어있는...
이게 다 매킨토시에 대한 흠모랄까요.. ㅠㅠ
그런데 이런 기능이 있었군요~^_^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윈도우가젯인 AppLauncher를 쓰고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윈도우비스타, 7을 쓰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찾아볼만한 정도의 가치는 있는것 같아요~
비스타는 마우스오른쪽메뉴로 "휴지통비우기"를 하다가 종종 "휴지통삭제"를 눌러서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을 없애버리곤 하는데, 결국은 휴지통 비우기가 불편해서 바탕화면 속성에 들어가 휴지통을 복원시켜놓곤 합니다. ^^
심지어 시작줄조차 드러나는게 거추장스러워서 시작줄 역시 감추고 사용합니다.
거추장스럽다기보다는 시작줄의 그 좁은 공간마저도 활용하기 위함이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