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아이폰 4G 예쁘기는 한데, ...

2010.04.20 11:31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최근에 아이폰 4G 사진이 유출돼서 많은 논란을 빚고 있지요? 3Gs 보다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진짜다 가짜다 말고 많지만, 예쁘다 3Gs 보다 못하다는 의견도 많이 보입니다.

 

아이폰 3Gs를 처음 보았을 때에는 뒷면이 둥그레서 뭐가 좀 이상하다 싶었는데, 자꾸 보다 보니 세련되어 보이더군요. 그러다가 다시 각진 모습을 보니 뭔가 Apple 제품이 아닌 다른 회사 제품을 보는 듯 합니다. Apple 맛이 안 난다는 뜻이죠.

A/S 받기 어려운 아이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

그러나 제일 안타까운 것은 목걸이 줄을 걸 수 있는 홀이 이번에도 없다는 점입니다.

저같이 덤벙거리는 사람을 위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주면 좋으련만. 아이폰을 아끼는 분들을 보면 두꺼운 플라스틱 케이스를 덮어 사용하는데, 그러면 제품의 예쁜 디자인이 보이지 않아 별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분들도 아시겠지만 불안해 하는 것보다 불편을 감수하는 쪽을 택하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내 발매는 언제?

정말 6월에 아이폰이 나올까요? 금년 안에 국내에서 아이폰 4G를 구매할 수 있을까요?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아이폰 4G가 정식으로 발표해 봐야 알겠습니다만, 이번에 논란의 주인공에 대해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동영상이 라디오키즈님의 글에 소개되어 있어서 올립니다.

더 많은 사진과 동영상은 라디오키즈님의 글을 참고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 사진 중국산 짝퉁이라는 말이 있다는데요...
  2. 저도 아이폰이라고 하기엔 뭔가 어색한 디테일이 신뢰감을 떨어트리게 하는데요.
    Gizmodo에서 저리 확신하니 또 살짝 낚여줘야 하나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좀 더 스타일리시할 걸 기대했지만 맥북 에어에서 갑자기 맥북 프로로 변신하는 느낌이에요.ㅎ
  3. 실은 iMac mini 이다! 반전? ㅋ
  4. 오히려 이런 디자인은 국내업체들의 기기에서 흔히 볼 수 있었죠...
    개인적으로 각진 옆면과 아이폰 특유의 전면이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5. Gizmodo 에서 애플로부터 시료 반환에 대한 공문을 받았다고 공개했습니다.
    이쯤되면... 정말이라고 봐도 되는 걸까요?
    그나저나.. 아무리 봐도 어떻게 저걸 들고 나왔으며
    두고 갈 수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6. 마치 잡스의 마케팅전략에 전세계 블로거들이 술렁이는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 제 블로그도 놀러오세요 //http://web2log.com/entry/아이폰4G-유출은-잡스의-계산된-전략
    • ohkonw
    • 2010.04.22 11:51
    디자인이 별로다 생각하는 것은 섯부른 생각이십니다.
    유출된 4G는 프로토타입으로 완성된 디자인이 아닐겁니다.
    분명히 버튼은 다른 방식으로 교체될 거고, 케이스도 마찬가지 겠지요.
    각진 옆면이 각지게 될 수밖에 없는건 늘어난 용량의 배터리와 부품들의 공간 부족으로 어쩔수 없다 봅니다.
    모든건 6월이 되면 알게 되겠지요^^;
    • 네, 사진을 보았어도 말씀과 같이 6월이 기다려 집니다. 빨리 발표 날짜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
    • Fun...
    • 2010.04.22 18:53
    뎃글 읽다 보니 웃기군요
    모두가 디자이너 인마냥 디자인을 명시하는 글들 ...
    애플사 디자인팀 입사하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