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카메라
  3. 펜탁스(Pentax) 디지탈 카메라 Optio I-10

펜탁스(Pentax) 디지탈 카메라 Optio I-10

· 댓글개 · 바다야크

큰 맘 먹고 Fujifilum Fine Pix S200 EXR을 구매했는데, 크기가 너무 커서 가지고 다니기가 매우 힘드네요. 대신에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해 왔는데, 메모하는 용도로는 좋지만 기억에 남기려는 사진에는 역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벼르다가 서브 카메라를 구매했습니다.

Pentax Optio I-10

제가 선택한 카메라는 Pentax Optio I-10. 처음에는 후지 Fine Pix S200 카메라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같은 후지필름 제품으로 구매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서브 카메라를 찾는 만큼, 가지고 다니기 편하고 가급적 작은 제품을 알아 보다 보니 펜탁스 Optio I-10를 선택하게 되었죠. 솔직히 디자인도 한 몫했습니다.

매우 작은 크기의 Pentax Optio I-10

박스를 받자 마자 바로 열어 보았습니다. 급하게 열어 본 이유는 백색(白色)제품으로 제대로 왔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개인 취향이겠습니다만, Pentax Optio I-10는 흑색보다 백색이 더 예쁜것 같아요. 오우~ 참 꼼꼼히도 넣었네요. 나중에 다시 넣으려니 뚜껑이 안 닫혔습니다.

제가 남자 손이지만 큰 편이 아닙니다. 그런데 손이 커 보이는군요.

직장 동료의 손을 빌려 보았습니다. 아가씨의 작은 손에 올려 놓아도 역시 작아 보이네요. 참 작죠?

몸체 만큼이나 밧데리도 작습니다. 에고~ 귀여워라. 먼저 충전부터 했습니다. 완충하는데 약 두 시간 정도 걸린 듯 합니다.

전원을 켰을 때의 모습입니다.

두께만 조금 더 얇았으면 좋았을 텐데하는 생각이 드네요. 욕심은 끝도 없습니다. ^^

Pentax Optio I-10 화질은?

화질이 어떨까 궁금했습니다만, 크기가 작기 때문에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내심 깨끗한 화질을 제공해 주기를 바랐습니다. 가지고 있던 후지 Fine Pix S200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실내가 조금 어두웠지만 두 카메라 모두 후레시를 끈 상태에서 ISO100으로 맞추고 같은 대상을 찍어 보았습니다.

Fujifilum Fine Pix S200 EXR로 찍은 사진입니다.

이번에는 Pentax Optio I-10.

두 사진 모두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라 다른 것은 손을 대지 않고 크기만 줄였습니다. 아직 Pentax Optio I-10 사용법을 익히지 않았기 때문에 올바른 비교가 될 수 없겠습니다만, 역시 화질은 Fujifilum Fine Pix S200 EXR 카메라가 덩칫값을 했습니다. 그러나 Pentax Optio I-10 카메라도 그렇게 나쁜 편이 아니어서 일단 안심합니다. 앞으로 자주 찍으면서 실력을 늘려야겠네요. ^^

'전자·생활제품 > 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메라 스트로보(외장 플래시) 메츠 44 AF-1  (4) 2012.02.06
펜탁스 카메라 Optio I-10  (14) 2010.05.07
14억 화소 사진?!  (23) 2009.03.03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