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아이폰 전화 요금이 26만원?!!

아이폰 전화 요금이 26만원?!!

· 댓글개 · 바다야크

........ 지난달에 적어 놓았는데 깜빡 잊고 발행을 하지 않았네요. 그냥 삭제할까 하다가 정리해서 올립니다.
........ 핸드폰은 필수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수품인만큼 전화 요금이 저렴했으면 좋겠습니다.
........ 저렴할 수 없다고 한다면 안전장치라고 해서 걱정이나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오죽하면 폭탄이라는 말이 있겠습니까. 요금 폭탄.

일을 마치고 회사로 복귀하는데, 옆 자리에 있던 동료에게 문자가 왔습니다. 동료는 이내 얼굴이 굳어졌고, 한 마디로 이를 어쩌지 하는 표정이었습니다. 사정인 즉, 딸 아이에게 입학 축하 선물로 아이폰을 사 주었는데, 전화 요금이 26만 원이 넘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당황한 동료의 아내가 어떻게 했으면 좋겠냐고 문자를 보낸 것입니다.

옆에서 이 사연을 본 저는 KT가 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도 감당하기 어려운 거액의 요금 청구로 애석한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 아직도 이렇게 과다 청구되는 경우가 있군요. 과연 아이가 어떻게 사용했길레 한달 전화 요금이 26만 원이 넘게 나올 수 있을까요?

고객 실수를 보호하는 안전장치

다음날 동료에게 자세한 말을 들어 보니 아이의 잘못이 아니었습니다. 아빠가 아이에게 부채꼴 모양의 안테나가 나오면 그때만 인터넷을 사용하라고 주의를 주었는데, 아이는 아빠 말 대로 부채꼴 그림이 나오니 인터넷을 연결했고, 그리고 음악을 들으면서 학교에 갔다는 것입니다. 저런~

그렇다면 제대로 설명해 주지 않은 아빠의 잘못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에서는 Wi-Fi로 연결해도 범위를 넘어서면 자동으로 3G로 연결된다고 하더군요. 그렇다면 사용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닌데 실수하는 분이 어찌 한 분도 안 계실 수 있겠습니까? 고객이 실수하더라도 피해가 가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해 놓아야 하지 않을까요? 더욱이 이런 문제는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문제를 발생하도록 놔두는 것이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KT는 고객 실수를 어떻게 생각하나?

안전장치가 불가능할까요? 제가 LGT의 OZ를 사용하는데 1G에 한 달 요금이 6천 원입니다. 사용량이 1G를 넘으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데, 상한선으로 2만 5천을 두었답니다. 요금이 추가되는지 모르고 계속 사용한다 해도 2만 5천 원을 넘기지 않는다는 것이죠. 즉, OZ는 이통 3사 중에 가장 저렴한 인터넷을 제공하면서도 상한선을 둔 것입니다. 이런 안전장치 덕분에 저는 안심하고 OZ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T에서는 왜 이런 안전장치가 없을까요?

기술이 없어서일까요?

아니면 고객의 실수를 일부러 바라는 것일까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