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Xperia X10 - PC 소프트웨어 설치

Xperia X10 - PC 소프트웨어 설치

· 댓글개 · 바다야크

소니에릭슨 Xperia X10 블로거 세미나에 참석한 덕분에 Xperia를 며칠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 받았을 때에는 제품이 담긴 박스로 받아서 집에 와서 개봉했는데, 본체와 충전기만 들어 있었습니다. 얇은 설명서라도 기대했던 저로서는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만, 설명서가 핸드폰 안에 있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전원을 켜고 설명서부터 찾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정식 판매 제품이 아니고 개발 중인 제품이라서인지 한글 설명서가 없네요. 하는 수 없이 이렇게 저렇게 작동시켜 보았습니다.

한참 만져 보다가 별 생각 없이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Xperia를 컴퓨터에 연결했습니다. 어떤 기대나 흥미 같은 것은 없었고 대신에 음악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넣어 볼까 했었습니다. 이렇게 아무 생각 없이 컴퓨터와 연결했다가 Xperia의 꼼꼼한 준비에 흥미를 느끼고 한동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Xperia를 학습했습니다.

PC Companion 설치

Xperia를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하면 단말기 화면에 PC 소프트웨어 설치에 대한 설명이 출력됩니다. 흥미를 가지고 [시작]버튼을 눌렀습니다.

오호~ 이런, Xperia의 메모리가 USB의 고용량 메모리뿐만 아니라 CD 영역도 함께 제공되는 군요. 그리고 이 CD롬 드라이브에 설치 파일이 제공됩니다.

PC Companion 설치 시작 화면입니다.

저는 64비트 Microsoft Windows 7을 사용하는데, 아무 이상 없이 설치되었습니다. 설치 후 실행된 Sony Ericsson PC Companion의 모습입니다.

한글 설명서 제공

아직 정식 판매 제품이 아니다 보니 Xperia 안에는  한글 설명서가 없습니다만, Sony Ericsson PC Companion의 4 번째에 있는 사용 설명서를 클릭하면 한글로된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 파일을 위한 Media Go

설명서도 중요하지만, 평소 음악을 자주 듣는 저로서는 첫번째 버튼의 "Media Go"에 주목했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르니 처음에는 Media Go 프로그램을 설치하더군요. Adobe Quick Time까지 설치한 후에 실행한 모습입니다. 척 보아도 매우 다양한 기능을 갖춘것으로 보입니다.

흠~ 제일 먼저 무엇을 해 볼까 하다가 mov 동영상 파일을 옮겨 보았습니다. 윈도 탐색기로도 이동식 디스크를 이용하면 Xperia로 파일을 복사할 수 있는데, Media Go에서도 파일을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것을 보면 뭔가 윈도 탐색기와는 다른 기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이 맞았습니다. mov 파일인데도 Xperia에서 재생해 볼 수 있도록 변환해서 저장하더군요.

윈도 탐색기로 본 동영상 원본 파일입니다.

미디어 고를 이용하여 Xperia로 복사해 넣은 모습입니다. MOV 파일이 mp4 파일로 바뀌었죠?

Xperia에서 동영상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재생 페이지로 이동하니 추가된 동영상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재생이 아주 매끄럽게 잘 되었습니다. 한글 파일 이름도 깨지지 않고 잘 나옵니다.

역시 소니 냄새가 나는 제품

처음 Xperia를 소개하는 글에서 스마트폰이지만 스마트폰이 아닌 소니 냄새가 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다시 이런 느낌을 받는군요. 스마튼폰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기기로서도 욕심을 많이 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인데, 아마도 소니가 멀티미디어 부분이 자신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CD나 웹 사이트를 찾아 다닐 필요 없이 단말기만 있으면 이렇게 컴퓨터를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소니의 꼼꼼함에 칭찬을 아니할 수 없네요. 앞으로 또 재미난 부분이 있으면 바로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소니에릭슨 Xperia X10
이글은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블로거 세미나"에 참가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