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소니에릭슨 Xperia X10 화면캡처하는 방법

소니에릭슨 Xperia X10 화면캡처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소니에릭슨 Xperia X10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서 아쉬운 것이 Xperia의 작동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카메라를 아무리 잘 찍어도 화면을 이미지로 직접 캡처하는 것만큼 깨끗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Xperia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SDK를 이용하면 쉽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즉, 아래의 방법은 Xperia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이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저는 Xperia가 제공하는 CD롬을 이용하여 필요한 파일을 설치했습니다. CD롬은 Xperia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가상 CD롬이 탐색기에 나타나며, 그 CD롬에 있는 설치파일을 이용하여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SDK를 설치하면 되는데, 안드로이드 SDK는 JAVA를 사용하므로 먼저 Java SE Development Kit를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간략하게 어떻게 작업하는지 보겠습니다.

  1. Java SE Development Kit  설치
  2. Android SDK 설치
  3. Android의 Dalvik Debug Monitor를 실행
  4. 화면 캡처 메뉴 실행

각 항목별로 자세히 보겠습니다.

1. Java SE Development Kit 설치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Java SE Development Kit를 다운로드한 후 설치합니다.

주의하실 것은 64비트 윈도7에 설치할 때, 64비트용 Java SE Development Kit를 설치한다고 해도 C:/Program Files (x86)/Java/jdk1.6.0_20 에 설치합니다. 기본 디렉토리인 C:/Program Files/Java/jdk1.6.0_20 에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SDK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2. Android SDK 설치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Android SDK를 내려 받아 설치합니다.

Android는 설치할 때 설치 경로를 따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Android SDK를 내려 받아 압축 풀기를 하고 설치를 하면 바로 그곳이 SDK 설치 장소입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곳에 압축 풀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하기 전에 고급 설정의 PATH에 Java 경로를 추가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하는 OS가 64비트 윈도7이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PATH에 경로를 추가해 주어야 제대로 설치가 되고 프로그램도 실행되더군요. PATH에 아래의 경로를 추가합니다.

              C:\Program Files (x86)\Java\jdk1.6.0_20\bin\java.exe

3. Android의 Dalvik Debug Monitor를 실행

Android SDK를 설치한 경로에 tools 가 있습니다. tools 경로에 "Dalvik Debug Monitor"를 실행 시켜 주는 ddms.bat 가 있습니다. 꼭 "명령 프롬프트"에서 ddms.bat를 실행하세요. 윈도 탐색기에서 실행하면 실행되지 않고 바로 종료됩니다.

4. 화면 캡처 메뉴 실행

Dalvik Debug Monitor에서 "Device>>Screen capture..." 메뉴를 실행합니다.

screen capture 메뉴를 실행하면 아래의 이미지 처럼 Xperia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카메라로 어렵게 화면을 찍을 일이 없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