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소니에릭슨 Xperia X10 - Mediascape

소니에릭슨 Xperia X10 - Mediascape

· 댓글개 · 바다야크

저는 평소에 음악을 즐겨 듣습니다. 혼자 일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귀가 심심하면 집중이 안 될 때가 있어서 더욱 음악 듣기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일반폰을 사용한다고 해도 음악 재생은 저에게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우선 음질이 좋아야 하겠습니다만, Xperia는 소니 제품 답게 음질이 매우 훌륭합니다. 거기다가 제가 애지중지하는

웹브라우저 사용 다음에 확인한 것이 뮤직 플레이어였습니다. 젠하이져 PX200 헤드폰과 매우 잘 어울리는 군요. 제 귀가 막귀이지만 풍부한 저음과 맑은 음이 훌륭합니다.

미디어를 보기 편하게  - Mediascape

Xperia X10 하단에 있는 3개의 버튼 중 가운데 버튼이 홈키인데 어떤 작업 중에도 홈키를 눌러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 하단에 음악 파일 뿐만 아니라 동영상이나 사진 파일을 쉽게 보여 주는 Mediascape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이 Mediascape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음악, 동영상, 사진을 선택하여 종류별로 볼 수 있는 화면이 출력됩니다. 음악 재생 페이지는 하나의 목록만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재생 순서에 따라, 최근에 추가된 음악 파일, 자주 재생하면서 즐겨 듣는 음악 목록을 화면 모두에 출력해 주기 때문에 음악을 쉽게 선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재생하는 모습입니다.

재밌는 무한으로 더하는 infinite 버튼

그런데 화면 중앙에 무한을 뜻하는 수학 기호가 보이시죠? 이름도 "infinite"입니다. 기능을 무한하게 제공하겠다는 뜻인지, 아니면 이 버튼을 이용하면 수 많은 정보를 구할 수 있다는 뜻인지는 모르지만, 지금까지의 MP3 플레이어와는 다른 재미를 제공해 줍니다.

infinite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화면 하단의 캡션을 보아도 알 수 있지만, 첫 페이지는 Xperia 메모리에 있는 음악 파일을 보여 줍니다.

여기서 손가락으로 옆으로 흟기를 해서 화면을 옆으로 이동 시키면 YouTube로 바뀌면서 동영상을 검색해 줍니다.

물론 검색된 목록을 선택하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훌륭하지 않습니까? 특히, 잘 알지 못하는 가수의 노래를 듣다가 괜찮다는 생각이 들 때, 유튜브 동영상으로 그 가수의 다른 노래를 들을 수 있어 좋군요. 동영상 뿐만 아니라 구글 검색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근황을 바로 알 수 있어 좋겠지요?

온라인을 재밌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훌륭합니다. 이제 늘 듣는 음악으로 식상해졌다면 infinite 버튼으로 새로운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에릭슨 Xperia X10
이글은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블로거 세미나"에 참가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