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가끔씩 놀래키는 Google 메일

가끔씩 놀래키는 Google 메일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새로운 모습에 놀랄 때가 있습니다. 아! 왜 구글이 구글인지 알겠다 싶을 때가 있습니다. 처음 구글을 보았을 때 어쩜 저리 투박할꼬? 했는데 지금도 그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나 투박하게 보일지는 모르지만, 정말 편하군요. 사용할수록 칭찬하고 싶습니다.

외부 메일확인도 자동으로

이번에 Google 메일(이하 G-Mail)에 감사할 정도로 좋은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신기한 기능은 아니지만, 이래서 G-Mail이 편하다는 소리를 듣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언급하려는 내용은 POP3를 제공하는 다른 메일 계정을 외부 메일로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메일 서비스에도 외부 메일을 확인하고 받아 주는 기능을 대부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그인을 해야 그때 외부 메일을 확인합니다. 심하게는 버튼을 클릭해야 확인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불편합니다. 그러나 G-Mail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G-Mail뿐만 아니라 외부 메일도 확인해 줍니다. 온 세계가 사용하는 G-Mail. 도대체 어떻게 외부 메일도 자동으로 검색해 주는지 신기합니다.

받은 메일을 다른 곳으로 전송

말 나온 김에 한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G-Mail만의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정말 편한 기능이 있습니다. 새로운 메일이 수신되었다면 지정된 메일로 전송해 주는 기능이 바로 그것인데, 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하는데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고 메신저를 이용합니다. G-Mail로 수신된 메일을 메신저 계정으로 전송하게 하면, 메신저를 통해 새로운 메일이 왔는지를 알 수 있어 편합니다.

저는 이 방법이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어찌 보면 메일을 G-Mail에서 확인하게 해야 Google에서도 좋을 것 같은데, 이런 모습에서 어떻게 하면 좀 더 편할 수 있을까 연구하는 모습이 보이는듯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