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S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갤럭시S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지난 7월 23일에 갤럭시S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이 올라왔네요. 지금까지 미루다가 업그레이드를 해 보았습니다. 펌웨어라서 방법이 복잡하거나 잘못되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생각 외로 간단하네요. 삼성 모바일 페이지에서 Kie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설치하면서 보니까 Kies가 단순한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아니군요. 갤럭시S와 여러 가지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과 메시지 뷰어나 포토 에디터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업데이트 기능만 설치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따로 설치 옵션이 없군요.

설치 프로그램인데도 매우 화려하지요? 실행 화면은 더욱 화려합니다.

갤럭시S를 컴퓨터와 연결하면 Kies화면 연결된 정보가 출력됩니다. 갤럭시S에 보안을 걸어 놓았다면 Kies에서 풀기 화면도 제공합니다. Kies에서 풀기를 하면 Kies와 갤럭시S가 연결됩니다.

화면 하단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버튼으로 업그레이드를 실행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한  파일을 먼저 내려 받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파일 내려 받기가 끝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데, 진행 과정은 갤럭시S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완료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파일을 내려 받는 시간이 길어서 그렇지, 펌웨어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은 지금까지의 내용처럼 어렵지 않았습니다. 어려울 같았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 보고 나니까, 안드로이드 2.2가 더욱 기다려 지네요. 곧 나온다는데, 나오자 마자 바로 업그레이드를 해야겠어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