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아이폰4를 구매해도 범퍼는 안 사겠다!

아이폰4를 구매해도 범퍼는 안 사겠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4가 정식으로 소개되기 전부터 디자인에 대한 말씀이 참 많았습니다. 좋다는 분도 많고 싫다는 분도 많았지만, 저는 강화 유리로 앞뒤를 데고 금속 테두리로 두른 모습이 매우 깔끔하게 보여서 마음에 들다 못해 설레기까지 했습니다.

최근에 범퍼 얘기가 자주 거론되었는데, 범퍼를 무지개색으로 소개된 사진을 보아도 왜 이렇게 정이 안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렇게 깔끔하고 예쁜 아이폰4를 무슨 장난감으로 만들어 버리네요. 물론 예쁘다는 분도 계시고 색깔이 다양하지 않은 아이폰을 위해 잘 나왔다는 분도 계십니다만, 아이폰4의 개성을 가려 버리는 것 같아 전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제가 만약 아이폰4를 사게 되더라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색다른 범퍼가 나오지 않는 한 그냥 조심히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제품만의 매력

제품을 만들 때에는 디자인도 매우 고심해서 만들었을 것입니다. 유명 디자이너가 며칠씩 고생해서 주위 사람들과 무던히도 싸우면서 애써 만들었을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의 매력을 그대로 느끼지 못한다는 것은 매우 슬픈 일입니다.

그러나 내가 아끼는 제품이 손상된다는 것 또한 참을 수 없는 일이죠. 참,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입장입니다만, 저는 제가 유난을 떠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책상 위에 놓더라도 부드러운 천을 미리 깔아 놓고 올려 두고, 주머니에 넣더라도 손에 물건을 들더라도 동전 하나같이 넣지 않습니다. 책 가방에 넣는다고 하면 따로 가죽 주머니를 준비해서 넣고 다니는데, 주위 사람들은 고작 휴대폰 때문에 그러느냐 하겠습니다만, 예쁜 모습을 보는 것도 즐거움인 저에게는 결코 유난을 떠는 것이 아닙니다.

몇 년 전까지 항상 가지고 다니던 휴대폰입니다. 지금도 생활 흠집이 거의 없는 모습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지금도 가끔 꺼내서 켜 보면 즐겁고 행복합니다. 아래 사진은 이 글을 작성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예쁘지 않나요? 뒷면 사진을 자세히 보면 아직도 보호 필름이 붙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 외에 손으로 쥐어서 즐거운 제품은 LG Cyon MAXX입니다.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 사양만큼 따르지 못해서 안타까운 제품입니다만, 저의 싸구려 카메라 성능을 도닥이듯이 깔끔한 자태를 뽐냅니다.

그리고 최근에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S입니다. 갤럭시S를 처음 받고서 어찌 흠집이나 손상을 걱정하지 않았겠습니까. 그래서 보호하는 제품을 구매했는데, 며칠 사용하고 버렸습니다. 두께도 두께지만 그 둔탁한 모습은 참을 수 없게 하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매우 조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갤럭시S의 매력을 손으로 눈으로 그대로 느끼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 예쁩니다. 잘 빠졌습니다. 그런데 제가 조심성이 없다는 이유로, 이 아름다운 모습을 가리고 사용한다는 것은 너무하지 않을까요?

아이폰 범퍼?

자, 아이폰4 얘기로 다시 돌아와서 말씀드리면, 제가 아이폰4를 구매했다면 그 순간부터 불안할 것입니다. 자칫 잘못 작은 흠집이라도 나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래서 범퍼를 생각하겠지만, 범퍼를 아무리 좋게 생각해도 저에게는 고통이 될 것 같습니다.

보호하고 싶어도 iPhone4 원래의 빼어난 모습을 그대로 보고 싶은데, 지금까지 나온 범퍼는 문제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애독하는 bruce님의 블로그에도 범퍼에 대한 글이 있네요. bruce님의 말씀처럼 차라리 투명 범퍼가 더 좋겠습니다.

수신률이 떨어져서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면, "사진은 권력이다" 블로그에 소개된 밴드 타입은 어떨까요?

"사진은 권력이다" 블로그에 소개된 이미지입니다.

어떻습니까? 제품 디자인에 크게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기능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론 충격 문제는 이런 디자인으로는 힘들겠습니다. 그러나 bruce님의 말씀처럼 투명한 제품이 나오거나 제품 디자인에 크게 손상을 주지 않는 범퍼 제품이 나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