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HP의 새로운 인쇄 기술 Edgeline

HP의 새로운 인쇄 기술 Edgeline

· 댓글개 · 바다야크
케이벤치 기사 중 HP, 새로운 잉크 기반 프린팅 기술 "에지라인" 공개 글을 읽어 보았습니다. 기존 잉크젯 프린터가 잉크 헤더를 이동하면서 인쇄한다면  에지라인이라는 기술은 종이만 이동하여 인쇄하는 새로운 기술이라고 하더군요.

그럼 뭐야? 헤더가 용지 폭 만하단 말인가? 궁굼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정말 헤더가 용지 폭 만합니다.

대형 헤더가 2개로 분리되어 왼쪽과 오른쪽에 위치하며, 용지가 이동하면서 인쇄하는 것이죠. 레이저 프린터 처럼 인쇄가 빠르긴 빠르더군요.

이렇게 잉크젯과 레이저 프린터의 장점을 모았다는데, 가격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과연 일반 개인용 제품이 나올 지는 모르지만 인쇄 많이하는 회사에서는 도움이 크겠습니다.

예전에 학교 프린터가 라인프린터였는데, 헤머로 활자를 쳐서 인쇄하는 프린터였습니다. 에고, 얼마나 시끄러웠던 지......^^;;

9핀 프린터는 양반이었는데 24핀 프린터의 인쇄물을 보고 모두 부러워했던 옛날 생각이 나네요....^^

http://h30046.www3.hp.com/product-detail.php?releasesite=ENT&topiccode=EDGELINE&jumpid=reg_R1002_USEN 를 방문하시면 작동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화살표로 표시한 링크를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