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무료 채팅 - 카카오톡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무료 채팅 - 카카오톡

· 댓글개 · 바다야크

카카오 아지트는 자주 사용해 왔지만 카카오톡은 안드로이드폰이 생겼어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드로이드폰 앱으로도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사용해 보려 했지만, 후배가 권해주는 말을 듣고서야 스마트폰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설치하고 대화 상대를 추가해야 하는데, 이런! 이름도 아니고 전화번호도 아닌 카카오톡 아이디로 검색해야 한다네요. 기억나는 것이 하나 없는데 어쩐다? 조금은 황당하기도 해서, 다시 며칠 동안 실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자동으로 등록된 카카오톡 친구 목록

그러다 정말 심심해서 눈에 띈 카카오톡 아이콘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친구 목록"에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네요. 오늘도 4명이 추가되었네요. 뭐지? 아하! 내 주소록에 있는 연락처를 이용하여 카카오톡의 회원을 알아서 등록해 준 것인가요?

등록된 이름 중에 하나를 골라 말을 걸었습니다. 물론 무료 서비스입니다. 3G 통신을 사용한다면 통신 요금이 들겠지요.

몇 번 글을 주고 받았는데, 채팅 형식으로 읽기 편하고 글 보내기도 편했습니다.

그룹 채팅까지 무료로 즐기는 카카오톡

jwmx에 글을 올리기 위해 한 명 더 찾아 보았습니다. 오우~ 이 시간에 문자를 보내도 되는 사람이 또 있네요. 문자를 날렸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은 그룹 채팅이 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메뉴키를 눌러 보니 대화 상대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되는군요. 그룹채팅까지 해 보았습니다.

뜻 밖의 인물을 보는 것처럼 깜놀할 때가

카카오 친구 목록을 보다 보면 잠시 멈칫할 때가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거래처 분이 보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당연한 것입니다. 내 전화 번호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는 분이니까 말이죠. 그리고 그분도 카카오에 등록되어 있어서 카카오톡의 목록에 출력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매우 낯이 섭니다. 거기다가 이름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분이 직접 찍은 자신의 얼굴을, 또는 가족과 찍은 사진을, 애인과 함께 있는 사진을 보여 줍니다. 왠지 전혀 새로운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을 잘 이용하면 영업적으로도 도움을 받겠는데요.

카카오톡 회원이 늘어날수록 늘어나는 내 주소록

카카오톡에 회원이 늘면 늘수록 자동으로 내 카카오톡 주소록은 늘어나겠군요. 이름만 아니라 사진까지 자동으로 보여 주니, 시간이 지나도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쩌면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주소록보다 카카오톡을 더 많이 사용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기에는 아직 카카오톡의 친구 찾기 검색부터 불편한 점이 많군요. 앞으로 계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편한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