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컴퓨터를 아이폰4 외장 스피커로 만들기

컴퓨터를 아이폰4 외장 스피커로 만들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지금 어떻게 음악을 듣고 있을까요? 아이폰을 자세히 보면 아무것도 연결된 것이 없죠. 그렇다면 답은? 아이폰이라고 말씀하시는 분은 안 계시겠죠? ^^

네, 제목에 말씀드린 것처럼 컴퓨터의 스피커를 통해 듣고 있습니다. 허브에 살짝 가려진 작은 스피커가 보이시죠? 제가 좋아하는 Britz 제품입니다. 뭐 새로울 것이 있겠냐 하시겠습니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폰은 어떤 장치하고도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신에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해서 듣고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컴퓨터를 외장 스피커로 만들자

예전에 갤럭시S를 사용할 때도 이와 같은 방법은 사용한 적이 있고 jwmx에도 소개해 드렸습니다만, 아이폰에서도 가능하군요. 사용하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해보세요.

우선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On합니다.

이제 윈도우에서 Bluetooth 장치를 실행합니다.

장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iPhone이 검색됩니다.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연결하려고 하면 아이폰관 윈도우에 각각 확인 화면이 출력됩니다.
양쪽 모두 승인과 확인을 합니다.

아이폰과 연결되면 아래와 같이 연결되었음을 보여 줍니다.

컴퓨터 스피커로 음악 출력

이렇게 연결되면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보면 못 보던 아이콘과 재생 버튼을 가지고 있는 윈도우가 출력됩니다. 이 윈도우의 버튼을 이용하여 음악 재생을 하거나 아이폰 화면에서 직접 조작합니다.

그럼 통화는?

이렇게 듣다가 전화가 오면 어떻게 될까요?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통화하면 됩니다. 그렇다고 상대방 목소리가 컴퓨터로 출력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은 이용해 보세요.

요즘 노트북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 많으시죠? 노트북이나 동글이를 가지고 계시는 분은 답답한 헤드폰에서 벗어나서 편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iOS 4.2부터 AirPlayer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관련 장치가 없어 이용할 수 없을 때에는 이 방법도 괜찮습니다. 한번 해 보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