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문을 닫는 네이트의 블로그독

문을 닫는 네이트의 블로그독

· 댓글개 · 바다야크

네이트의 블로그독 서비스가 종료되는군요. 블로그독을 사용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제가 블로그독을 알게 된 것은 작년 9월쯤입니다. 사전 등록하고 jwmx에 포스팅하면서 기대를 많이 했지만, 방문자수를 늘리는 효과는 별로 없었습니다.

사전 등록한 지 며칠 안 돼서 실망한 글을 올렸지요. 그러나 이후로 더욱 실망하게 되었는데, 블로그독의 색깔이라고 할까요? 사이트를 방문하면 여성 잡지를 보는 듯 패션 아니면 연예 소식이 주였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죠.

이 글을 올린 이후로는 점차 네이트의 블로그독은 기억에서 잊혀 갔습니다. 1년 넘도록 사용하지 않던 블로그독이었지만, 종료된다고 하니 이상하게 섭섭하네요. 블로거를 위해 좀더 왕성한 메타블로그가 되어 주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 때문이겠지요.

그러고 보니 요즘 메타블로그에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더 많은 방문자를 늘리려면 메타블로그를 제대로 활용해야 하는데, 겨우 RSS리더에만 의지하고 온통 글 쓰는 데만 신경 쓰고 있네요. 방문자 수는 블로거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욕심을 내지 않을 수 없죠. 메타블로그를 알차게 운영해야 하는데,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 좀 더 쉽고 왕성한 메타블로그를 알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