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구글 크롬 “10” 정식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구글 크롬 “10” 정식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이 벌써 버전 “10”이 되었군요. 사랑받는 소프트웨어인 만큼 버전 작업도 활발한듯합니다. 지금까지는 9.0.597.107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제 큰 번호가 9에서 10으로 변경되었네요. 버전의 Major 번호가 바뀌었으니 뭔가 많이 바뀌었을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됩니다. 최근에 주력 O.S.를 우분투로 변경한 저로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MS 윈도에서 구글 크롬 10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를 해야겠지요. MS Windows에서 구글 크롬은 “Google 크롬 정보” 메뉴를 실행하니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우분투에서 구글 크롬 10 업그레이드

그러나 우분투의 구글 크롬은 버전 확인을 안 하네요. 업그레이드 버튼도 없고. 흠~ 방법을 몰라 무시한 짓을 했습니다. 그냥 터미널에서 apt-get upgrade를 실행한 것이죠. 정말 무식한 짓이죠. ^^;

]$ sudo apt-get upgrade
패키지 목록을 읽는 중입니다... 완료
의존성 트리를 만드는 중입니다       
상태 정보를 읽는 중입니다... 완료
다음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할 것입니다:
  google-chrome-stable hotot
2개 업그레이드, 0개 새로 설치, 0개 지우기 및 0개 업그레이드 안 함.
24.3M바이트 아카이브를 받아야 합니다.
이 작업 후 8,905k바이트의 디스크 공간이 비워집니다.
계속 하시겠습니까 [Y/n]? Y
받기:1 http://ppa.launchpad.net/hotot-team/ppa/ubuntu/ ....
                     .... 생 략 .....
google-chrome-stable (10.0.648.127-r76697) 설정하는 중입니다 ...

hotot (1:0.9.6~hg689-0ubuntu0ppa1~lucid1) 설정하는 중입니다 ...

python-support에 대한 트리거를 처리하는 중입니다 ...
]$ 

방법은 무식해도 빠르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우분투 정말 좋군요. 훌륭합니다.

구글 크롬 10 업그레이드 이후

구글 크롬 10은  이전 버전에 비해 속도가 빨라지고 자바 스크립트 성능이 66% 향상되었답니다. 빨라지기는 빨라 진것 같은데 아직 많이 사용하지를 못해서인지 아직 체감하지는 못했습니다.

대신에 환경 설정은 매우 재미있게 바뀌었네요. 예전에는 팝업 윈도로 출력되었지만, 10버전부터는 웹페이지처럼 탭 페이지로 출력됩니다.

각 설정별로 서로 다른 주소를 가지는데, 그래서 누가 구글 크롬 설정 방법을 물어 오면 웹 페이지 주소처럼 환경 설정의 주소를 알려 주면 됩니다. 예로 구글 크롬에 등록된 암호 정보를 보려면 아래의 주소를 크롬 주소 창에 넣고 실행하면 됩니다.

chrome://settings/passwordManager

이외도 구글 크롬의 동기화에 암호화를 추가했군요. 그런데 이 기능이 왜 추가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웹 사이트별로 등록한 로그인 정보를 동기화 해주는 것도 아니고 보호해 주지도 않습니다.

이글을 작성하면서 이곳저곳을 방문하니 방문 속도나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 진듯합니다. 원래 속도 하면 크롬이었는데, 더 빨라졌으니 찾는 분이 많겠군요. 곧 있으면 Internet Explorer 9도 나오는데, 두 브라우저 간의 기술 경쟁이 얼마나 뜨거울지요. 즐거운 소식이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