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 Map 정말 좋군요. 훌륭합니다. ^^

2011. 4. 2. 23:15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머리 속을 비워 주는 Mind Map

머리 속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미팅할 때나 어떤 것을 고를지 비교할 때에도 Mind Map은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군요. 전에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할 때만 사용했는데, 메모장에서 점점 Mind Map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마치 소풍 가서 자리를 쫙 펼쳐 놓고 준비해간 음식을 보기 좋게 정돈해 놓은 느낌입니다.

미팅에서

저는 마인드맵으로 xmind를 사용하는데, 유료는 너무 비싸서 무료 프로그램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작성한 내용은 올릴 수 없어 가상으로 미팅 내용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주욱 써 내려가는 메모보다 발표자의 내용에 따라 구성할 수 있어 보기 좋습니다.

미팅 때는 발표자의 말을 적는 것에 주목하지만, 미팅 후에는 부족한 것을 채워서 영양가 있는 메모가 되도록 노력합니다. 일정 관리 프로그램하고 같이 정리하면 더욱 좋겠지요.

물건을 구매할 때에도

구매할 때 물건을 비교하는 데에 사용해도 도움이 많이 되는군요. 이번에 아이폰에 사용할 웹 브라우저를 찾게 되었습니다. 사파리도 훌륭하지만, 보고 있는 기사를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없어 다른 브라우저를 찾게 되었습니다. 역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군요. 웹에서 수집한 내용을 바탕으로 마인드맵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Atomic Browser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리눅스에도 사용할 수 있는 xmind

Mind Map으로 xmind를 사용하면 좋은 점이 리눅스 버전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DropBox를 이용하면 윈도즈와 리눅스에서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거기다가 애플 아이폰에서도 DropBox와 xmind를 사용할 수 있으니 매우 좋지요. 게임에 빠져 있는 집사람에게서 아이폰을 뺐을 수가 없네요. 여하튼 Mind Map으로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네.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free mind랑 만득이 공작실도 있어요~ㅎㅎ
    재밌어요 ㅋㅋ
    http://www.mandki.com/contents/download/
    http://freemind.sourceforge.net/wiki/index.php/Main_Page
  2. 나중에 한번 해봐야겠는데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타블렛 노트북에 필기장을 이런식으로 쓰고 있긴한데
    마인드 맵이라기 보다는 그냥 나열을 하는거에 가까운것 같아요 ^^;
  3. 마인드맵에 관심이 많아서 아이폰에서 ithought라는 어플을 거금을주고 사기도했지만, 아이폰에서는 약간 한계가 있습니다 
    xmind 말고도 아이폰과 웹에서 마인드맵을 지원하는 mind meister사이트가 있는데 해외서비스라 느린것 빼곤 아이폰까지 지원해서 쓸만합니다^^
     http://www.mindmeister.com/
    • 저도 ithough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indmeister도 매우 좋아 보이네요.
      알려 주셔서 감합니다. ^^
    • ithought는 유료라는게, mindmeister는 웹에서의 사용제한으로 사용 못하고 있네요...
      현재는 일단 PC에서는 Freemind로 아이폰에서는 minDgo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minDgo는 빨리 대체품을 찾아야 할 듯 싶네요.
    • 싸움꾼
    • 2011.04.03 15:38
    마인드맵은 복잡하게 보여서 생각을 안 해봤는데 한 번 써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 저도 처음 보았을 때에는 어지럽게만 보여서 뭐가 좋은지 몰랐습니다.
      그러나 몇 번 사용하면 매우 좋다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4. 길석님의 부지런함에 항상 감탄합니다. 더군다나 비슷한 도구를 사용해도 이렇게 잘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도반성합니다. T.T.
    마인드맵은 아니지만, 프레젠테이션 준비 때 마치 마인드맵 준비하듯이 하는 prezi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prezi.com
    http://storypt.kr

    혹시 다 아시는 내용인데, 적어놓은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얼마 안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 ㄱㅣㅁ유라
      • 2011.04.03 17:04
      진짜 좀비?무섭다~ㅠ
    • 부지런하기는요, 부끄럽습니다. 오호~ prezi 매우 좋아 보입니다.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
  5. 아이폰용 xmind 는 없는 거 같은데요 혹시 아이폰에서는 ithought를 이용하시는건가요? xmind 블로그에 ithought가 xmind파일을 지원한다는 얘기가 있긴 하네요.
  6. 저도 xmind 사용중인데 아주 편리해요.
    공짜라는 것이 더욱 매력적이구요^^
  7.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저도 쓰고 있던 어플인데 ^^: iThought 는 $7.99 좀 값이 나가네요.

    아이패드용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
  8. 무료인데다가 포터블까지 공식 배포하네요..
    감사합니다!!~
  9. 오타 있네요~~ 미팅 후에는 부족한 것을 채워서 영양가 있는 메모가 되도록 노련합니다. 라고 되어있는데 문맥상 노력이 맞을거 같아서요.^^ 좋은 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