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새로운 모습으로 버전업된 Smart Defrag 2

새로운 모습으로 버전업된 Smart Defrag 2

· 댓글개 · 바다야크

Smart Defrag가 새로운 모습으로 나왔네요. 조각 모음을 자주 하지는 않지만, 가끔 큰 파일을 옮기거나 답답하다 싶으면 조각 모음을 해 줍니다. Microsoft 의 NTFS를 사용하면 조각 모음이 필요 없다고 하지만, 경험 상으로는 꼭 그렇지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왠지 얘가 둔하다 싶을 때 조각 모음을 하면 많이 달라지거든요.

조각 모음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만, 유료 못지 않게 훌륭한 무료 프로그램도 많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Smart Defrag로 제 블로그에도 오래 전부터 소개한 프로그램입니다. 그 Smart Defrag가 디자인부터 매우 새롭게 버전업 되었네요.

사용하는 방법이 매우 직관적으로 바뀌었네요. 사용 방법을 확인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버튼의 제목만 따라가면 자동으로 조각 모음을 할 수 있는 옵션도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기능도 많이 좋아져서 부팅 때 조각 모음을 진행하여 시스템 파일이나 MFT도 조각 모음을 할 수 있게 되었군요. 예전 버전에도 제공되었는지 모르지만, 윈도우 실행 중에는 옮길 수 없는 파일까지도 조각 모음할 수 있게 되어 깔끔한 분은 매우 좋아하시겠어요.

Smart Defrag로 오랜만에 조각 모음을 했습니다. 역시 다른 프로그램보다 모음 속도가 빠르군요. 그래서 부담이 적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자주하기는 껄끄럽습니다. 그러나 가끔 하는 것은 괜찮겠지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